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해외
샤카디타 호주, 산불 피해자 위한 지원금 모금

샤카디타 세계불교여성협회 호주 지부(Sakyadhita Australia)가 6개월간 이어진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모금 행사를 진행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2019년 9월 호주 남동부에서 발생한 산불로 현재까지 25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5억 마리 동물이 목숨을 잃고, 1500채 이상의 가옥이 불탄 것으로 알려졌다. 6개월간 이어진 산불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뉴사우스웨일스(NSW)주에서만 약 8000마리의 코알라가 불에 타 죽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주에 서식하고 있는 코알라 전체 수의 3분의 2에 해당한다고 한다. 또한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중 하나인 왓 붓다 담마(Wat Buddha Dhamma) 역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지난해 국제 샤카디타 협회가 연례 회의를 열었던 블루마운틴 산맥(Blue Mountains) 지역이다. 샤카디타 호주는 모금 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를 통해 지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향후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모금액을 분배할 예정이다.

한편 샤카디타 호주는 1987년 인도 보드가야에서 전 세계 여성 불자들의 인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국제불교여성협회의 호주 지부다. 국제불교여성협회에는 45개국 2,000여 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다.


[지원금 모금 사이트]
www.gofundme.com/f/sakyadhita-australia-bushfire-donations?fbclid=IwAR1uKaYp3_JLxs7_RKocbfrLzApQdN0rgalzHuFQCOQqjgaTYuslB8Bb-cQ

양민호  bulkwanger@naver.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