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해외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재 태국 사원에서 방화와 총격 사건 발생

지난 12월 1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태국 사찰에서 방화와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다행히 이로 인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용의자로 추정되는 인물은 사건 당일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태국 불교 사원인 '왓 붓다 파바나(Wat Buddha Pavana)'에 있던 시민 6명은 15일 밤 8시경 메케한 연기 냄새를 맡고 경찰에 신고했다. 그 후 화재를 진압하려던 찰나, 한 남성이 나타나 “너희를 증오한다”고 외치며 총격을 가했다. 이후 용의자는 도망쳤고, 인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할 경찰 당국은 총격을 가한 남성은 같은 날 저녁 발생한 지역의 다른 화재의 용의자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건을 테러로 간주하기는 이르며, FBI와 연방 알코올, 담배, 화기 및 폭발물국(ATF) 소속 요원들이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방화로 태국 사찰은 외부에 큰 피해를 입었으나, 다행히 법당 안으로 옮겨가기 전 화재를 진압한 덕에 내부 피해는 적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1992년 설립된 ‘왓 붓다 파바나’ 사원은 라스베이거스 스트립(Las Vegas Strip)에서 북쪽으로 약 15km 떨어진 주택가에 위치해 있으며, 태국계 소수 민족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민호  bulkwanger@naver.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