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일루미나티 화제...싸이 말춤은 대승불교 유래?
과거 유럽에서 조직된 결사체 '일루미나티'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루미나티는 지난 1776년 5월 독일에서 설립된 비밀결사로 세계 정치와 경제, 언론을 암암리에 지배하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굵직한 사건이 터질 때마다 그 배경에 일루미나티가 연루돼 있다는 음모론이 끊임없이 제기된 바 있다. 또한 대중문화, 연예계에도 일루미나티의 영향력이 곳곳에 손을 뻗치고 있다고 있다고 혹자들은 이야기한다.
 
2013년 11월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영화 분노의 질주에 출연했던 배우 폴 워커의 죽음에도 일루미나티가 연관돼 있다는 음모론이 제기됐었다. 미국의 영화 제작자 데이비드 크롤리가 일루미나티에 대한 영화를 만들려고 하다가 그는 물론 그의 가족들까지 전부 살해됐다는 내용도 MBC 서프라이즈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영상 플랫폼 유튜브 등에는 '우리나라 가수 싸이의 6집 앨범 발매일인 2012년 7월 15일의 숫자들을 더하면 사탄의 숫자인 666이 된다’, ‘싸이의 6집 앨범 재킷이 일루미나티의 전시안(호루스의 눈)의 형상이다’ ‘인어 모양은 일루미나티의 중요 상징인 다산의 신 ‘다곤’의 모양이다’ 등의 주장이 담긴 동영상들이 오랜전부터 배포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 안무인 ‘말춤’의 진실이 불교에 담겨있다고 하는 의견도 있었다. 게재된 사진 속에는 싸이의 말춤 추는 동작과 불교 석상이 나란히 게재돼 관심을 끈 바 있다. 특히, 사진 설명에 “싸이의 말춤은 실제로 천 년 전 정립된 정통 대승불교에서 의식을 치룰 때 추던 춤으로써 비밀리에 전수되어 오고 있던 것을 싸이가 몰래 배워온 것”이라고 되어있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와 웃음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남형권  nhkbk@naver.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형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