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개최
상태바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개최
  • 양민호
  • 승인 2019.09.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봉녕사가 오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11주년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사찰음식 대향연에서는 ‘천년의 숨결...담다’를 주제로 여거 스님의 메인 전시가 펼쳐지며, △사찰음식 명장 1호 선재 스님이 ‘불교의 상징적 식품 연요리’, △지견 스님이 ‘선으로 만나는 사찰음식’, △원상 스님이 ‘약이 되는 가루를 이용한 세 가지 떡’, △동희 스님이 ‘약이 되는 음식 식용꽃’, △지담 스님이 ‘만행을 떠난 도시락’, △성견 스님이 ‘어린이 아토피에 좋은 사찰음식’을 주제로 특별전을 열 예정이다.

스님들의 사찰음식 전시 외에도 ‘사찰음식 경연 대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봉녕사 홈페이지(www.bongnyeongsa.org) 또는 사찰음식 홈페이지(food@bongnyeongsa.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참가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9월 28일까지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수원시장상 등 6개 부문에 대해 육바라밀상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사찰음식 대향연 11주년을 기념해 세주묘엄박물관에서 ‘큰스님 인장전’을 주제로 특별전이 진행되며, 소요삼장 일우실에서 ‘한중 차문화 교류전’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사찰음식 체험, 탁발순례, 육법공양, 비빔밥 퍼포먼스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