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band

intagram

youtube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개최

수원 봉녕사가 오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11주년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을 개최한다.

이번 사찰음식 대향연에서는 ‘천년의 숨결...담다’를 주제로 여거 스님의 메인 전시가 펼쳐지며, △사찰음식 명장 1호 선재 스님이 ‘불교의 상징적 식품 연요리’, △지견 스님이 ‘선으로 만나는 사찰음식’, △원상 스님이 ‘약이 되는 가루를 이용한 세 가지 떡’, △동희 스님이 ‘약이 되는 음식 식용꽃’, △지담 스님이 ‘만행을 떠난 도시락’, △성견 스님이 ‘어린이 아토피에 좋은 사찰음식’을 주제로 특별전을 열 예정이다.

스님들의 사찰음식 전시 외에도 ‘사찰음식 경연 대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봉녕사 홈페이지(www.bongnyeongsa.org) 또는 사찰음식 홈페이지(food@bongnyeongsa.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참가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9월 28일까지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수원시장상 등 6개 부문에 대해 육바라밀상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사찰음식 대향연 11주년을 기념해 세주묘엄박물관에서 ‘큰스님 인장전’을 주제로 특별전이 진행되며, 소요삼장 일우실에서 ‘한중 차문화 교류전’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사찰음식 체험, 탁발순례, 육법공양, 비빔밥 퍼포먼스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양민호  bulkwanger@naver.com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