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불광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kakaostory kakaostory

상단여백
HOME 뉴스 한줄뉴스
동국대, 대구한의대와 MOU 체결한의학, 한방산업, 바이오산업 등 산학연 협력강화 기대
한태식 동국대 총장과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지난 19일(화) 오후 4시 동국대 서울캠퍼스 로터스홀에서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와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수) 밝혔다.

양 기관은 △각 대학 소재지 거점의 산학연(한의학, 한방산업, 바이오산업 등) 협력 강화 △각 대학이 수행 중인 정부 재정지원사업 성과 공유 △학생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생상담, 유학생 유치, 교수학습프로그램 등 우수사례 및 정보 교류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대학 간 교육발전과 연구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교육협약 모범사례라는데 의의가 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한의학과 한방산업 및 바이오산업은 미래사회에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며 “두 대학이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수도권대학과 지역거점대학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연구와 학습 등 각종 노하우를 교류해 두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태식 동국대 총장과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불광미디어  bulkwang_c@hanmail.net

<저작권자 © 불광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불광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