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상태바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 바이런 케이티
  • 승인 2011.03.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경기도사서협의회 초등권장도서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저작·역자 바이런 케이티, 정가 9,800원
출간일 2011-04-05 분야 어린이
책정보 양장본 | 32쪽 | 260*228mm | 80g | ISBN(13) : 9788974794682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바이런 케이티가 첫 번째로 쓴 동화책이다. 바이런 케이티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를 다시 웃게 만드는 네 가지 질문을 던진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대상은 그대로인 채 마음을 바꾸기만 해도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리고 있다.

주인공 호호는 부모님이 자기를 사랑하지 않고 친구들은 자기를 따돌려 억울하기만 하다. 그때 지혜로운 거북이가 나타나 이 네 가지 질문을 하는 동안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주인공 호호는 자기 문제가 남들 때문이 아니라 자기가 그렇게 생각해서라는 걸 깨닫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해보고는 주인공 호호는 다시 행복해진다.
저자소개 위로
글 ․ 바이런 케이티(Byron Katie)
모든 고통의 원인에 대해 질문을 하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방법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 준 서구의 대표적인 정신적 스승이다. 그녀의 이 비결(The Work)을 담은 책 『네 가지 질문(Loving what is)』은 전 세계 29개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독자들에게 지혜를 준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는 그녀가 쓴 첫 그림책이다.
웹사이트 www.thework.com

그림 ․ 한스 빌헬름(Hans Wihelm)
독일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미국 아동물 분야의 최고 작가이며 삽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그의 책은 모두 4,200만 부나 팔렸다. 그의 책 200권 중 상당수가 20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았다. 그의 작품들은 국제적 권위의 상을 여러 번 받았다.
웹사이트 www.hanswihelm.com


옮긴이 ․ 고정욱
선생님은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입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고, 최근에는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를 많이 발표했습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네손가락의 피아니스 희아의 일기』가 그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도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인세기부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나라 정상급 작가이신 선생님은 180여권의 저서를 300만 부 이상 발매한 기록을 가지고 계시며 어린이들의 메일에 답장을 꼭 해주시는 걸로 유명합니다.
연락처: kjo123@chol.net 블로그 : http://blog.daum.net/kingkkojang
목차 위로
 
상세소개 위로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 우리를 다시 웃게 만드는 네 가지 질문

대상을 바꾸지 말고 마음을 바꾸세요!

최근 '왓킨스 리뷰(Watkins Review)'에서는 세계의 영적 지도자(spiritual power) 100명을 선정했다. 부동의 1위는 에크하르트 톨레, 2위는 달라이 라마였다. 이 책을 쓴 바이런 케이티(Byron Katie)도 당당히 17위에 랭크되어 있다.
바이런 케이티는 오래된 옛적부터 사람들은 행복을 위해 세상을 바꾸려고 노력했지만 이 시도는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고 말한다. 이유는 문제를 거꾸로 접근하기 때문. 바이런 케이티는 대상을 바꾸어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마음을 바꾸라고 충고한다.
바이런 케이티는 이런 변화를 끌어낼 수 있는 네 가지 질문을 던진다.

1. 그게 진짜일까?
2. 정말 그게 진짜라고 믿니?
3. 그 생각을 믿고 너는 어떻게 행동했고 무슨 일이 벌어졌지?
4. 그 생각을 없앤다면 너는 어떤 사람이 될까?

이 책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에도 등장하는 이 질문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우리의 삶을 바꿔주는 가슴 훈훈한 이야기다.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바이런 케이티의 첫 번째 동화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원제 Tiger-Tiger, is it true?)는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바이런 케이티가 첫 번째로 쓴 동화책이다.(미국에서는 2009년 출간)

주인공 호호는 부모님이 자기를 사랑하지 않고 친구들은 자기를 따돌려 억울하기만 하다. 그때 지혜로운 거북이가 나타나 이 네 가지 질문을 하는 동안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주인공 호호는 자기 문제가 남들 때문이 아니라 자기가 그렇게 생각해서라는 걸 깨닫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해보고는 주인공 호호는 다시 행복해진다.

이 책 속에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대상은 그대로인 채 마음을 바꾸기만 해도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이 책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그림을 그린 한스 빌헬름. 이미 수차례 세계적인 권위의 그림책 상을 받았던 한스 빌헬름은 바이런 케이티의 이야기에 아름다운 옷을 입혔다. 책이 주독자로 설정하고 있는 4세에서 7세의 어린아이들이 가장 호감을 갖고 있는 귀여운 호랑이 그림에 작가 특유의 익살을 더했다. 발간된 지 얼마 안 된 이 책은 이미 아동문학의 고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을 번역한 고정욱 씨는 180여 권의 저서를 300만 부나 판매한 동화작가다. 그의 저서 가운데 23권의 인세는 ‘아름다운 재단’ 등에 기부되고 있다. 보건복지부가 최초로 선정한 ‘이달의 나눔인 상’ 첫 수상자이기도 하다.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 세계일보 ] [새로나온 책] 2011-04-08
[ 스포츠한국 ] [새 책 50자 읽기] 2011-04-07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