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
상태바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
  • 덕진 스님 ․ 동련동화구연회
  • 승인 2009.04.3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
저작·역자 덕진 스님 ․ 동련동화구연회, 정가 9,000원
출간일 2009-04-30 분야 어린이
책정보 양장본 | 48쪽 | 248*198mm | 120g | ISBN(13) : 9788974794620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함께 보는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면서도 재미있게 부처님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동화책이다.

이 책은 부처님의 전생부터 열반까지 부처님의 생애를 총 10편으로 나누어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그림도 중요 장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선별하여 배치해 그림만 보고도 내용을 파악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자소개 위로
동련동화구연회 소개

26년간 어린이 포교 연구와 어린이 법회 교재 출판과 어린이 지도자 교육에 힘써온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가 사단법인 동련(童蓮)이 되었습니다.
동련동화구연회(회장 덕진 스님)는 사단법인 동련의 산하단체로 불교경전 및 다양한 불교소재를 활용하여 동화책, 플래시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여 부처님말씀을 전하고자 연구·보급하는 단체입니다.
목차 위로
부처님의 마음 (부처님의 전생이야기)
부처님과 만나요
네 개의 문
싯다르타 왕자의 결심
깨달음을 향하여
수자타의 공양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으로
최초의 설법
거룩한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열반 - 고요와 평온
상세소개 위로
누구나 즐기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부처님의 생애

글을 읽기 전 우리 아이들은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들으며 커나간다.
글을 읽을 즈음에는 엄마 아빠가 선물해주는 동화책을 보며 상상력을 키워나간다. 하지만 화려한 색깔과 목소리로 유혹하는 TV와 컴퓨터 앞에서 우리 아이들을 지켜내기란 여간 쉽지 않은 것이 또 현실이다.
감수성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상상력을 키워주는 동화를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찾아 읽도록 할 수는 없을까?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함께 보는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면서도 재미있게 부처님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동화책이다.
사단법인 동련(童蓮) 산하 동련동화구연회(회장 덕진 스님)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 부처님의 일대기에 대한 높은 관심과 효과를 토대로 원작과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선명한 캐릭터 원화를 담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동화책으로 탄생한 것이다.

엄마 아빠와 함께 보는 위인전,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

토끼를 대신해 독수리의 먹잇감으로 자신의 몸을 내놓은 ‘선혜(1편, 부처님의 전생이야기)’,
왕자의 자리도 버리고 성을 나와 지나던 사냥꾼과 옷을 바꿔 입은 왕자(4편, 싯다르타 왕자의 결심),
모든 욕심을 버리고 행복의 열쇠를 찾기 위해 끝없는 고행을 시작한 고타마와 우유죽 공양을 올린 수자타(5편, 깨달음을 향하여, 6편 수자타의 공양),
악마와 그 딸들의 위협과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깨달음을 성취한 수행자 고타마(7편,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으로)…….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는 부처님의 전생부터 열반까지 부처님의 생애를 총 10편으로 나누어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그림도 중요 장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선별하여 배치해 그림만 보고도 내용을 파악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목소리를 따라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책장을 넘기며 직접 읽어준다면 우리 아이들의 두뇌 및 정서 발달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또한 사찰 어린이 법회나 유치원 등에서 함께 보고 듣고 읽는다면 자연스럽게 부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가정의 달 5월, 인류 역사상 가장 슬기롭고 자비로운 부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자비롭고 위대한 스승 부처님과 만나요』와 함께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보자.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