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설산스님과 태자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설산스님과 태자
  • 광덕 스님
  • 승인 2007.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옛날에 히말라야 산에 수행이 높으신 스님이 살았습니다. 어려서 부모님 가르침을 따라 학문을 깊이 닦아서 널리 통달하여 많은 사람의 부러움과 존중을 모았습니다. 성장하면서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내가 글만 읽고 있을 수 없다, 도를 닦아야겠다.' 생각하고 집을 떠나 높은 스님을 찾아갔습니다. 그리하여 히말라야 산에 들어가서 힘써 도를 닦아 큰 지혜와 덕을 갖추었으므로 사람들에게 설산스님이란 인정을 받았습니다. 한해 봄에, 스님은 산에서 내려와 성안에 들어갔습니다. 설산스님이 거리를 거니시는 것을 본 임금님은 스님의 덕스러운 모습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어쩌면 저럴 수가 있을까? 훌륭한 스님이시다. 반드시 높은 덕을 갖추셨을 것이다. 저런 스님의 가르침을 듣고 싶다.'

고 생각하고 임금님은 신하를 보내어 스님을 모셔 오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설산스님은 임금님이 나를 아실 터 없다 하시면서 처음에는 응해 주시지 않았습니다. 임금님이 몇 번이고 사람을 보내자 드디어 왕궁으로 들어 오셨습니다. 임금님은 보배로 장식한 옥좌를 스님에게 권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엎드려 공손히 절하였습니다.

  [스님께서 우리나라에 머무르시니 저회들과 모든 백성이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여름철을 어디에서 지내시는지 말씀하여 주시면 제가 잘 받들겠습니다.]

  [나는 아직 여름철 지낼 곳을 정하지 않았습니다. ]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