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 제4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개최
상태바
BBS 불교방송, 제4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개최
  • 남형권
  • 승인 2019.08.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유산과 우리 강산 담은 영상 공모, 10월 31일까지 접수
BBS불교방송이 전통문화유산과 우리 강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4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를 개최하고 있다. 고등학생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강산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르제한은 없으며, 타 공모전에 출품한 적이 없는 작품을 받는다. 총 2 작품으로 한정하여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영상은 2~5분 분량의 HD화질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 연관성과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창의성, 기술 및 구성의 완성도, 대중 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특별상(뉴미디어 부분)이 신설됐다. 유튜브 등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배포한 콘텐츠 중 작품성과 대중들과의 소통기여도 등을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한 영상에 대해서는 환경부장관상과 국토교통부장관상, 해양수산부장관상, 국립공원공단이사장상 등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11월 20일 BBS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들은 향후 BBS-TV 및 BBS불교방송 뉴미디어 매체 등에 방영돼 우리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