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만다라 컬러링 100'. 무작정 따라해보기
상태바
[영상] '만다라 컬러링 100'. 무작정 따라해보기
  • 유권준
  • 승인 2018.02.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다라 색채심리치료 전문가 이은순(동국대 평생교육원) 교수와 함께 하는 만다라 컬러링

불광출판사가 펴낸 '만다라 컬러링 100'. 무작정 따라해보기 편입니다.

만다라 색채심리치료 전문가이신 이은순(동국대 평생교육원) 교수를 모시고, 만다라 컬러링 100에 담긴 예제를 가지고 직접 색칠을 해보는 시간입니다.

이번 컬러링은 인체를 상징하는 7가지의 칼라차크라에 인간의 깨달음을 상징하는 분홍색을 더해 모두 8가지 색상을 이용합니다.

만다라 컬러링은 차분하게 마음을 모은 다음, 색상을 칠할 색연필을 미리 깎아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마커펜도 함께 준비한 후 천천히 중앙부터 컬러링 하기 시작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색상을 단색을 한번에 칠하기보다는 짙은 색상에서 옅은 색상으로 천천치 반복하며 그라데이션을 주는 것입니다.

그라데이션을 주면 만다라의 입체감이 살아나고 내면의 안정감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만다라 컬러링은 단순히 색상을 칠하는 놀이이기도 하지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컬러링을 통해 심리치유를 하며, 집중력을 만들어낼 수 있는 중요한 컬러링 명상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따라 해볼까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