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밝히는책들
상태바
마음을 밝히는책들
  • 관리자
  • 승인 2007.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 좋다. 정말 좋구나

수안 스님 그림에세이

선수행과 불교예술에 몰입, 선화의 독특한 경지를 개척한 화가로 유명한 수안 스님의 첫 번째 에세이집. 수안 스님의 그림 60여 점과 에세이 57편이 실려 있는 이 책에는 그림을 그리고, 스킨 스쿠버를 하고, 스키를 타고, 카메라를 다루고, 쇼팽의 음악을 들으며 아프리카 춤을 추는 수안 스님의 독특한 삶과 이력이 그대로 투영되어 있다. 수안 스님의 맑고 청정한 내면세계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이 책을 넘기다 보면 황량해진 마음이 어느새 맑고 밝아지는 청복을 누리게 된다.

늘푸른소나무 펴냄/값8,500원

한형조 교수의 한글세대를 위한 선(禪)불교 강의

무문관, 혹은 “너는 누구냐”

선을 평면의 언설로써 즉 논리와 변증을 통해 접근하여 한글세대 누구라도 읽어나가다 보면 선을 바르게 이해하는 길잡이가 될 만한 책이 나왔다.

이 책은 학인들을 위해 독자적으로 제시했던 화두들을 끌어모아 엮은 무문관 원본의 편집체제를 존중하였고, 선의 정신에 입각해 해설 또한 단평과 감상을 주조로 했다. 한편 이러한 강의에 불편해할 사람들, 즉 선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군데군데 장문의 해설을 끼워 넣었는데, 이를 참고하면 선의 대강을 가늠할 수 있도록 편집, 독자의 편의를 도왔다.

도서출판 여시아문 펴냄/값 6,000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