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가들
상태바
엄마와 아가들
  • 관리자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비의 손길

최근의 추세가 지속될 경우, 지금은 노인 1명을 경제인구 8명이 부양하고 있지만, 2030년에는 3명이 부양해야 한다. 또한 인구 때문에라도 중국이나 인도에 정치·경제 등 국가적인 경쟁력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주변을 돌아보면 20·30대 젊은 층에서 아이 둘을 가진 부부는 아주 드물다. 대부분이 맞벌이며, 결혼연령이 늦춰져 초산이 늦고, 보육·교육환경 문제로 둘째아이 갖기를 회피하고 있다. 아이를 낳아도 안심하고 맡길 곳이 걱정이며, 남들처럼 교육비를 지출하다보면 하나도 제대로 키우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 상황에서 아이 셋을 낳는다는 것은 불씨를 들고 인생의 화약고로 뛰어드는 격이 될 것이다.

좌충우돌 화약고로 용감하게 뛰어든 이가 있으니, 바로 김승일(35세) 씨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 셋을 두었는데, 그것도 차례로 연년생이다. 게다가 설우석(5세)·진우(4세)·선재(3세)는 모두 극성맞은 사내아이다. 집을 들어서는 순간, 3형제는 방문객의 혼을 쏙 빼놓았다. 구청에서 빌려온 장난감과 책, 옷가지들이 어지럽게 널려있는 데다, “아찌는 누구예요?”, “우리집엔 왜 왔어요?”, “밖에 추워요?” 쉴새없이 재잘거리며 한시도 가만있지 않고 주위를 뱅뱅 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