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나누기
상태바
기쁨나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북돕기 성금 10억 돌파

지난 `96년 12월 창립되어 기아의 위기에 처한 북한의 동포들에게 식량 등 물자를 지원해온 우리민족서로돕기불교운동본부(집행위원장 법륜 스님)의 북녘동포 돕기 성금이 지난5월초 10억원을 넘어섰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여왔습니다.

불교운동본부의 모금액 10억원 돌파는 교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로 불교운동본부는 지난해 북녘 동포를 돕기 위한 백만인 서명운동을 비롯, 지금까지 한주 한끼 굶기 운동 및 캠페인 등의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제이티에스와 손잡고 북한의 경제 특구인 라진과 선봉 지역의 탁아소 및 유치원 어린이 결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불교운동본부는 지난 5월 발간한 `북한 식량난민 770명 면담조사 결과보고서' 「북한 식량난의 실태」를 통해 북한의 기근에 의한 사망자가 `96년 말 이후 급격한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음을 알리고 올 상반기 중의 집중적인 구호물자 전달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식들을 접하면서 편집부에서는 불자들의 정성이 다른 어느 때보다도 높았구나라는 기쁨 한편으로 북한의 사정이 쉽게 나아질 것이 아니라는 데 더없이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불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뜻깊은 손길을 기다려봅니다.

연락처 : 우리민족서로돕기불교운동본부

☎02) 3672-5373

시립영등포근로자 합숙소 및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

지난 5월 15일 조계종 사회복지재단이 실직 노숙자를 위한 2천여 평 규모의 대규모 구호 센터인 시립영등포근로자 합숙소를 개설했습니다.

지난 20일 개원식을 가진 시립영등포근로자 합숙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5백여 명의 노숙자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16일부터 운영 중인 구호센터 안에는 숙박 시설 외에 상담실, 세면실, 직업안내소, 사회교육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