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나르는 파랑새
상태바
행복을 나르는 파랑새
  • 관리자
  • 승인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님 그늘에 살며 생각하며, 예쁜 드레스 만드는 사람 최공덕

어디에서 불어오는 바람인가. 명주실타래마냥 풀려오는 봄바람에 실려 온 꽃향기가 누리를 수놓는다. 부풀어 오를 대로 오른 꽃망울이 톡톡 터지는 이즈음 5월의 신부 가슴은 연분홍 빛 꽃잎처럼 피어오른다.

인생 최고의 날,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꿈일 것이다. 아름다운 신 부를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일, 그 일을 하고 있는 최공덕(44세)씨.

한 여자로 이생에 태어나서 성장하여 결혼하고 어머니가 되고 아내가 되고 마흔을 넘은 나 이가 되었을 때 되돌아 보건대 정말 행복하고 축복 받은 삶이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 나 될까. 행복했노라고 하는 사람도 찬찬히 되돌아보면 거기에는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최공덕 씨는 정말 축복 받고 행복한 시간시간 나날들을 보낸 복 많은 사람이었다고 말한다.

자신이 원하던 사람을 남편으로 맞고 마음속으로 그리던 아이를 낳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 고, 하고 싶은 공부를 다할 수 있었다. 하루에 한 끼의 식사를 해도 아파서 자리에 누워본 적이 없다. 마음도 몸도 아픈 적이 없다는 것이다. 마음이 아프지 않는데 어찌 몸이 아프겠 느냐고. 결혼해 남편과 함께 미국에서 생활한 지 20년. 10년 전부터 웨딩드레스 디자인 공부 를 하고 살고 있는 보스턴에 웨딩샵을 내 외국인으로서 어느 정도 명성과 부도 얻은 그가 한국에 웨딩샵(Hong's Wedding Art,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 1층, TEL 02-567-4754) 을 내게 된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였다.

"미국에 살면서도 복이 많아서인지 큰스님을 모실 기회가 많았어요. 미국에 오시는 스님들 을 제가 자주 모시게 된 것이지요. 그런데 제 인생에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귀 하신 분을 쉽게 되었습니다. 말씀드리자면 다 이시겠지만 아직은 제 원에 불과하기에 밝히 고 싶지 않은 ○ ○ 큰스님을 뵙는 순간 제가 꼭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 것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었습니다. 시절인연이 온 것이지요."

단 한 번 먼 발치에서 뵌 적이 있었던 ○ ○ 큰스님. 어느날 문득 스님을 뵈야겠다는 생각 에 보스턴에서 로스엔젤레스 카멜 삼보사로 갔다. 그런데 그 날 스님은 3년 묵언정진에 드 시기 위해 마지막 법문을 마치고 떠나셨다는 것이다. 다시 비행기를 타고 스님의 토굴이 있 는 팜스프링으로 갔다. 3년 결사에 드시기 하루 전날이었다. 가까스로 스님을 친견할 수 있 었다. 스님은 전깃불도 들어오지 않는 토굴에 계셨다. 그런데 스님을 뵙는 순간 저절로 무릎 이 꿇어졌다.

"잘 오셨습니다. 인연따라 오셨습니다…. 어렇게 빼어난 미모에 빼어난 인품을 지니신 보살 님께서 밥만 축내고 가실 것입니까…".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