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등불이 수천 수만 등불을 밝히듯이
상태바
한 등불이 수천 수만 등불을 밝히듯이
  • 관리자
  • 승인 2007.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믿음 나의 다짐

지난 겨울 불광사에서 50일 기도기간이 끝날 무렵 법당에서 금강경 집전을 끝내고 막 일어서려니까 어느 법우님이 저에게 찾아와서 "오늘 시간이 있으시면 저희 집에 오셔서 기도를 좀 해주시겠습니까."하셨습니다.

간병하는 이와 함께 온 자양동에서 사신다는 그 분은 저에게 하소연하기를 2년 전에 오대산 적멸보궁에 기도를 갔었는데, 가까운 곳에는 화장실이 없어 급한 김에 적멸보궁 뒷산에서 실례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집에 돌아온 뒤부터 온몸이 마비가 되고 몸을 잘못 써서 병원에 입원하고 그동안 고생을 많이 하였는데 어젯밤 꿈에 자신의 집 마루에 지장보살님과 문수보살님 두분의 불보살님들이 나타나시어 빛을 발하시며 말씀하시기를 "불광사를 가보아라.""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몽을 받고 불광사에 왔다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예전에 저도 '방광부처님'께서 화현하셔서 법을 펴 주시니까 가서 법을 바르게 잘 배우라는 꿈을 꾸고 불광 오게 되었음을 상기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이 도량이 부처님께서 증명하시는 정법도량이라는 확신과 광덕 큰스님께서 부처님과 같이 대단하신 분이시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스님의 설법 가운데 마하반야바라밀은 모든 어둠을 물리치고 밝음을 드러내는 무한대광명주라는 것을 새삼 깨닭았습니다.

제가 어느 산사에서 겪은 일입니다.

그때가 마침 초파일 행사를 앞두어서 연등을 만들고 있었는데 개어놓은 풀에 큰나비가 빠져 있었습니다. 온몸에 풀이 범벅이라 꼼짝도 못하고 있는것이 안타까워 물가에 가서 조금씩 조금씩 물칠을 하면서 씻어주었습니다.

"마하반야바라밀. 마하반야바라밀... ." 염송을 하면서... .나비란 온몸이 약한지라 아기 다루듯 정성껏 전체적으로 풀이 묻은 곳을 씻어주니 곧 윤곽이 드러났고 좀 지나니 힘없이 움직이더니 살아나서 날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