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원숭이가 참두 따먹은 이야기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원숭이가 참두 따먹은 이야기
  • 관리자
  • 승인 2009.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옛날에 히말라야 산 낮은 기슭에 원숭이가 무리를 지어 평화롭게 살고 있었습니다. 이 원숭이들은 높은 산에 가서 나무 열매를 따고 같이 모여서 나누어 먹으며 나이 많은 어른 원숭이를 존경하면서 즐겁게 살아 갔습니다. 이 원숭이 무리들은 왕이 있어서 왕의 지혜스럽고 덕스러운 가르침을 따라 생활해 가는 것입니다.

산 아래에는 참두라는 아주 향기롭고 맛이 있는 과실이 열리는 나무가 있었습니다. 이 나무는 어떻게나 큰지 가지가 한 마을을 다 덮을 정도였습니다.

 이 마을에는 사람들이 모여서 농사를 짓고 살 때도 있었지만 때로는 모두 떠나 빈 마을이 되어 있을 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므로 참두나무 과실은 해마다 원숭이 차지가 되어 있었습니다. 올해도 긴 여름이 지나고 오랜 장마도 걷혀 반가운 해가 빛나기 시작했습니다. 석 달의 장마가 걷히면 참두는 익는 때가 되는 것입니다.

 원숭이들은 왕에게 청하였습니다.

“ 대왕님. 아랫마을에 있는 참두 익을 때가 되었습니다. 가서 따 먹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그렇게 덤비면 안 된다. 참두가 우리 것이기는 하지만 마을에 사람들이 살고 있으면 우리 차지가 될 수 없다. 누군가 사람들이 살고 있는가 보고 오너라.” 마을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참두는 누렇게 주렁주렁 익어서 어느 때보다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참두를 누가 와서 따먹지 못하도록 지키고 있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