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국 스님 “달도, 달빛도 비추고 있는 물을 직시하라”
상태바
혜국 스님 “달도, 달빛도 비추고 있는 물을 직시하라”
  • 불광미디어
  • 승인 2022.05.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에 단 하루, 부처님오신날만 개방하던 문경 봉암사가 오는 4월 천년의 산문을 연다. 산문을 연 이유는 총림 방장급 선사 7명이 ‘봉암사 세계명상마을’ 개원 기념 법석에 올라서다.

간화선대법회 준비위원회(위원장 각산 스님, 집행위원장 금강 스님)는 3월 14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제4회 간화선 대법회’ 개최 소식을 밝혔다.

4월 20일부터 시작하는 간화선 대법회는 ‘봉암사 세계명상마을’ 개원을 알리는 동시에 이를 기념하는 선사들의 법석이 될 전망이다. 법석에 오를 스님들 역시 시대의 어른 혹은 선지식으로 일컬어지는 큰스님들이다.

학림사 조실 대원, 축서사 조실 무여, 석종사 조실 혜국, 대흥사 선덕 정찬, 전국선원수좌회 대표 영진 스님이 7일 동안 매일 오후 2시 그 누구에게도 종속되지 않는 자유에 이르는 길을 설파한다.

혜국 스님은

석종사 조실. 22세 때 반드시 성불하겠노라 오른손 손가락 3개를 연비했다. 태백산 도솔암에서 2년 7개월 장좌불와로 정진했으며 경봉, 성철, 구산 스님 회상에서 정진했다. 2004년부터 석종사에서 간화선 수행을 이끌고 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