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두언] 박정희 대통령의 서거와 우리의 길
상태바
[권두언] 박정희 대통령의 서거와 우리의 길
  • 광덕 스님
  • 승인 2007.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두언

우리의 박정희 대통령이 돌아오지 못할 길을 홀연히 떠났다.

민족중흥의 의지의 권화인양 조국근대화의 집념으로 일관했던 영도자는 갔다. 가위 단군이래의 빈곤을 추방하고 국내외의 어려운 정세 속에서 오직 민족중흥 외 길만을 몰고 왔던 민족의 지도자 박정희 대통령의 생애는 이제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그 이름과 업적을 남기고 막을 내린 것이다.

三천만 가슴 속의 이 충격,이 공허감을 무엇으로 표하며 어떻게 메울 수 있을까. 이미 가신 위대한 영도자를 우러러 지극한 애도를 드리며 박정희 대통령 성가 위에 불보살님의 지극하신 가호가 부어지기를 기원할 뿐이다. 그리고 견불문법(見佛聞法)하고 대사를 필하며 다시 본원을 어기지 않고 이 땅에 돌아와 보국안민(保國安民) 호국호법의 본원을 거듭 밝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박정희 대통령이 남긴 혁혁한 업적은 그리기 쉽지 않다. 민족중흥, 조국근대화의 의지는 안으로 안이와 자유의 춘몽에 잠든 민중을 일깨워 겨레의 가슴 속 깊이 깃든 위대한 지혜와 힘을 불러 일으켜서 우리 국토 위에 공전의 개벽을 가져 왔다. 평화통일과 국력배양을 향하여 민족의 온 역량을 집중하였으며 세계평화를 향한 적극적인 활동은 세계 앞에 한국의 위대성을 널리 떨쳤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