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금하당 광덕 대선사 6주기 추모법회 외
상태바
[교계소식] 금하당 광덕 대선사 6주기 추모법회 외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금하당 광덕 대선사 6주기 추모법회

금하당 광덕 대선사 6주기 추모법회가 지난 2월 20일 서울 불광사 보광당에서 대각회 상임이사 흥교 스님, 불광사 전 법주 지정 스님, 불광회 회주 지홍 스님 및 문도스님을 비롯한 사부대중 2,0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봉행되었습니다.
지정 스님의 인사말씀, 흥교 스님의 추모사로 진행된 이날 추모법회에서는 광덕 스님 법어 총람-호법편 “정법광명이 영원하여지이다”와 CD 호법편을 봉정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호법법문으로 인하여 부처님의 대비구세 의지를 구현하는 가르침의 근거가 되게 하시옵소서.” 지홍 스님(불광회 회주)은 봉정발원문을 통해 불법 홍포의 서원을 되새겼으며, 15분간 진행된 광덕 큰스님 육성법문(85년 5월 1일 호법법회 법어)은 한국불교사에 큰 획을 그은 스님을 기리며 이 자리에 참석한 사부대중 모두 스님의 뜻을 올곧게 계승, 믿음과 전법, 호법의 원력을 새롭게 다짐하였습니다.

‘선(禪), 문 없는 문을 열다’, 범어사 설선대법회 개최

천년 고찰 범어사(주지 대성 스님)에서 오는 3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선승 10분을 초청, 설선대법회를 개최합니다.
‘선(禪), 문 없는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간화선의 대중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범어사 조실 지유 스님(3월 5일)의 입제 법회를 시작으로 혜국 스님(석종사 선원장, 3월 12일), 고우 스님(각화사 선덕, 3월 19일), 인각 스님(범어사 금어선원장, 3월 26일), 현산 스님(화엄사 선등선원장, 4월 2일), 지환 스님(조계종 기본선원장, 4월 9일), 무여 스님(축서사 선원장, 4월 16일), 원융 스님(해인총림 수좌, 4월 23일), 정광 스님(봉암사 태고선원장, 4월 30일), 진제 스님(동화사 조실, 5월 7일) 등 한국 불교를 대표하는 선승들이 ‘선과 삶’ ‘선 수행의 단계’ ‘21세기 대안 왜 선인가?’ 등의 법문을 차례로 펼칩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보제루에서 열리는 이번 법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법회 후에는 직접 간화선 체험 및 지도도 있을 예정이며, 특히 회향법회는 무차선회(無遮禪會)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문의처 : 범어사 051-508-3636

인드라망생명공동체, 제 16기 불교귀농학교 개설

1998년부터 불교귀농학교를 열고 있는 인드라망생명공동체(상임대표 도법 스님)에서 제16기 불교귀농학교를 개설합니다.
‘살리는 길, 생명을 살리는 길, 서로를 살리는 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불교귀농학교는 ‘왜, 아직도 귀농인가?’, ‘생명의 경제, 공생의 경제’, ‘친 환경 농장 만들기’, ‘생태공동체와 협동조합 그리고 대안교육’ 등 총 20강좌의 이론교육과 강원도 횡성 현장학습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울 조계사 교육관에서 3월 15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이번 불교귀농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문의처 : 인드라망 생명공동체 02-737-6181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