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미스 박, 불법(佛法)으로 부자 되기
상태바
천방지축 미스 박, 불법(佛法)으로 부자 되기
  • 관리자
  • 승인 2007.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택의 행복 경제

천방지축 미스 박은 나의 고객이 아니다. 그런데 곧 고객이 될 것 같다. 드디어 성공이 눈 앞에 보이기 때문이다. 미스 박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 같은 생각을 해야 하고, 부처가 되기 위해서는 부처 같은 생각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이 생각이라는 것이 전생의 업의 고리에 걸린 생각이 아니라 오온의 상을 다 벗어난 생각이어야만 하기에 일단은 눈과 마음이 맑아져서 ‘생각하는 힘’이 있어야 하기에 항상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스 박의 말은 아주 정확한 지적이었다. 부처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아직 잘 모르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내게도 약간의 식견이 있다고 생각한다. 아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 문제인 것이 ‘부처 되기 작전’의 최대 난문이라면 ‘부자 되기 작전’의 최대 난문도 바로 실행이다.

미스 박의 ‘생각하는 힘’이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점이다. 실행은 몸과 마음과 돈과 시간을 다 투자함을 의미한다. ‘생각하는 힘’이 없어 귀가 얇고 눈이 어두운 사람은 잘못된 길로 가서 그 귀중한 시간을 까먹고 만다. 그래서 부처님 말씀처럼 머리에 화로를 지고 있는 것같이 깨달음의 공부는 화급한 것일지도 모른다. 미스 박의 부자 되기 작전을 보면 다음과 같다.

부자의 공식: 지금의 부자가 아닌 나+어떤 변화($)=부자가 된 새로운 나.

초등학생도 아는 간단한 방정식이다. 그러나 대부분 내가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알긴 아는 데 어떤 변화($)가 도대체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모른다. 그래서 쓸데없이 여기저기 물어보고, 부자 되는 법 책도 사보고, 점 집도 가고, 인터넷도 찾아보고 괜히 어디 용한 스님 없느냐고 물어보고 다닌다.

그런데 미스 박은 먼저 1. 생각하는 힘을 기른 다음 2. 선지식 인연기도를 하고 3. 그의 가르침 하에 자신의 변화를 꾀한다라는 3단계 작전을 세운 것이다.

나는 미스 박이 굉장한 사람이라는 것을 여기서 벌써 알아봤다. 미스 박이 말하는 선지식은 이미 성공한 경험이 있는 부자들을 의미한다. 그런데 불법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선지식을 만나기 어려운 것처럼 부자가 아닌 사람이 부자를 만나기는 참 어렵다. 이유는 간단하다. 부자들이 안 만나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선지식(부자) 인연기도는 아무나 생각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