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의 만남-
상태바
-스승과의 만남-
  • 관리자
  • 승인 2007.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의 선수행,오늘의 나

먼저 평범한 일사상(日常事) 자체가 가장 특이한 일이라는 것을 다짐해 두고, 내가 나의 전문분야와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지금까지 살아 왔는가를 나의 작은 선적 체험을 바탕으로 확립된 '오늘의 나'를 통해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한다.

뭐 별일[奇特事]없습니까?

시대가 갈수록 사람들의 머리는 점점 복잡해져 가는 것 같다. 이러는 가운데 주변의 모든 일들이 자기 자신을 짓누르는 느낌을 가지면 가질수록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일 '뭔가 새로운 일들'을 밖에서 찾고자 하나 자기 주변의 일상사가 잘 정리되지 않는 한 지나고 보면 더 스트레스만 쌓일 뿐이다.

특히 요즈음 세대들은 주발이 되면 주중의 복잡한 일들을 잊어버리고 교외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만끽하고 피로도 풀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고 싶어 하나, 오늘날은 자동차 홍수시대가 되어 버려 거의 밤낮없이, 교외로 나갈 때나 다시 돌아올 때나 교통체증에 시달리고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가 더 쌓일 뿐이다. 이렇게 되면 월요일에 출근을 해도 일이 손에 잘 잡히지도 않고 해서 오전 내내 멍한 상태로 있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심지어는 '요즈음 자동차를 살 때 월요일에 출고된 차는 사지말아라!'라고 하는 말도 떠돌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정말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자기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에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 모두를 위해 좋을 것 같다. 즉, 만일 우리가 주말을 조용히 가족과 함께 보냈다면 월요일이 되어 직장에 출근했을 때 새로운 마음으로 자기의 맡은 일에 충실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당장은 힘들겠지만 이런 태도로 일 년 정도만 살아간다면 자기의 노력에 의해 모든 일들이 제자리를 잡아가게 되고 그렇게 될 때 자연히 상사로부터는 능력을 인정받고 부하직원으로부터는 존경을 받게 되어 따로 승진을 위해 애쓸 필요도 없게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