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오신 뜻
상태바
부처님 오신 뜻
  • 관리자
  • 승인 2007.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도문답

  이 구도문답 란은 독자 여러분이 평소에 교리 연구 . 수행, 기도 등을 통하여 의문 나는 점을 서신으로 문의하시면 풀어드리기 위하여 마련했습니다. 많은 이용 있으시기 바랍니다.

--------------

부처님 오신 뜻

---------------

  ꃅ 부처님 오신 날이 가까웠습니다. 부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뜻이 무엇이라 하올지요

  ꂼ 거듭되는 말씀입니다만 부처님은 지극하신 자비심, 자식의 죽음의 고통을 구하시고자 하는 아버지의 사랑으로 오셨다 할 것입니다. 경에는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나는 성중(聖中)에 다시 성(聖), 일체 세간의 아버지이니라, 이 삼계(三界)는 모두가 나의 자식이니라. 나 한사람만이 능히 이들을 구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서 중생을 구하시는 것일까. 이것이 또한 부처님께서 세간에 오신 뜻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중생의 미혹을 깨뜨려 모두가 본래의 청정, 즉 부처님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함으로써 중생을 제도하십니다. 그러므로 부처님께서는 중생을 깨닫게 하여 성불시키고자 오신 것입니다. 다음에 부처님 말씀을 참조 하시어 부처님 세간에 오신 뜻 이해하시고 진실 불자 이루어 청정 국토를 이룩하도록 힘써야 하겠습니다.

 『모든 부처님은 오직 일대사 인연으로 세간에 나셨으니 그는 중생으로 하여금 불지견(佛知見)을 열어 청정을 얻게 하기 위함이라. 불지견을 보이고 불지견을 깨닫게 하고 불지견에 들게 함이니 일체 여래의 무량무수한 교화 방편도 중생으로 하여금 오직 이 불지견을 보여 불지견을 깨쳐서 불지견에 들게 할 뿐이니라』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