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정확하게 알자
상태바
아토피 정확하게 알자
  • 관리자
  • 승인 2007.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교실

윤7월이 들어서인지 올해 유난히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렸다. 보통사람들도 열대야현상에 잠 못 이루며 고통스러운데 아토피 환자들이야 오죽하겠는가. 밤새도록 가려워서 박박 긁는 아이를 말리며 쓰다듬어주느라 밤을 꼬박 새운 듯한 어머니들이 아이 손을 이끌고 내원하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없다.

그런데 사실 알고 보면 땀의 배출이 수월한 여름이야말로 아토피 치료의 적기라 할 수 있다. 땀이 잘 난다는 것은 인체의 기혈이 촉진되어 피부의 노폐물과 독성이 쉽게 제거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어컨 등으로 땀을 흘리지 않고 시원하게 생활한다면 자연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아토피는 그 발생 원인도 불명확하고 현재까지는 정확하게 입증된 의학적 근거가 없지만 각종 문명의 혜택이 오히려 치료를 막고 발병을 부추기는 일종의 문명병이라 할 수 있다.

우리 한의원에 내원한 환자들 가운데 대다수가 양방치료를 하다가 도저히 손을 못 쓰는 상태가 되어서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찾는데 대부분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으로 아토피가 심각해진 경우가 많다.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으로 발생한 병원성 아토피가 더 큰 문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