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그대로가 아름답습니다' 외
상태바
'있는 그대로가 아름답습니다' 외
  • 관리자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밝히는 책들

이철수 지음 / 삼인 / 160쪽 / 값 12,000원

판화가 이철수가 농촌마을에서 그와 더불어 함께 사는 이웃들의 소식, 집 안팎에서 만난 생명과 생명 아닌 것들을 보며 느낀 단상들, 나 몰라라 할 수 없는 세상의 진창길과 그 길에 희망이 되는 징검다리 이야기들을 판화 엽서 140통에 담아 한 권의 책으로 묶었다.

02 > 간경수행입문

조계종 교육원 엮음 / 조계종출판사 / 180쪽 / 값 9,000원

절, 간화선, 염불, 진언 다라니에 이어 수행법 시리즈 마지막 편이다. 간경 수행의 중요성, 수행방법, 효과와 공덕 등 간경 수행에 관한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는 간경 수행에 대한 최초의 지침서이다.

03 > 왕초보 천수경박사 되다

성법 지음 / 민족사 / 328쪽 / 값 9,500원

한국불교에서 예불 의식을 봉행할 때 빠지지 않고 독송되는 천수경에 대해 인문학, 과학, 예술을 총망라하여 알기 쉽게 해설하고 있다. 또한 한국불교의 병폐와 모순에 대해서도 현실을 직시하여 신랄하고 냉정하게 비판하고 있다.

04 > 법구경 이야기 1, 2, 3

붓다고사 지음, 무념·응진 옮김 / 옛길 /

값 각권 25,000원

A.D. 400~450년 경의 위대한 불교학자 붓다고사의 법구경 주석서를 완역한 것이다. 법구경은 붓다께서 어떤 사건을 겪은 후 간결하고 함축적인 게송을 읊어 깨달음으로 인도한 가르침의 정수이다. 이 주석서는 법구경에 나오는 게송들을 어떤 상황에서 누구와 관련하여 읊었는지 배경을 설명하며 삶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준다.

05 > 문화한류로 본 중국과 일본

박영환 지음 / 동대출판부 / 320쪽 / 값 18,000원

최근 몇 년 동안에 왜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드라마 붐이 열화와 같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한류가 어떤 식으로 전개되었는지에 대해 종합적인 분석을 시도하면서 장기적으로 한류가 지향할 방향을 탐구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