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80 열하' 외
상태바
'1780 열하' 외
  • 관리자
  • 승인 2008.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밝히는 책들

임종욱 장편소설 / 생각의 나무 펴냄 / 값 각권 11,000원

조선의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정조가 그렸던 또 하나의 세상, 그리고 쇠퇴해가는 청나라의 영원불사를 위해 건륭제가 숨겨놓은 네 개의 열쇠. 『열하일기』에 감춰진 청의 건륭제와 조선 정조의 놀라운 밀약. 220년 전 동아시아를 호령하던 두 개의 별이 꿈꾸었던 또 하나의 역사가 펼쳐진다.

02 > 에밀레종의 비밀

성낙주 지음 / 푸른역사 펴냄 / 25,000원

에밀레종이라고 불리는 성덕대왕신종은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범종으로 아름다운 소리와 모양으로 이름이 높다. 불살생의 계율을 어기고 어린아이를 제물로 바쳐서 만들었다는 슬픈 설화의 이면에 감춰진 신라왕실의 정치사를 파헤치고 있다.

03 > 신라의 발견

황종연 엮음 / 동대출판부 펴냄 / 값 20,000원

근대적 신라관이 형성된 식민지시기의 학문과 예술, 대중문화에서 신라가 어떻게 이해되었고, 신라에 대한 어떤 지식이 산출 되었는지를, 그리고 신라의 유산이 정치와 문화에서 어떻게 이용되었는가를 인문학의 여러 분야 학자들이 공동으로 참여해서 연구한 결과를 묶은 책이다.

04 > 치료하는 기도

래리 도시 지음, 차혜경·장준원 옮김 / 바람 펴냄 / 값 18,000원

미국의 내과 전문의이면서 통합의학 개척자인 래리 도시 박사가 쓴 책으로 ‘마음이란 어떤 것인가’, ‘기도란 무엇인가’, ‘사랑은 치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기도의 치유효과에 대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연구결과를 소개해 주고 있다.

05 > 병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슈토 히로시 지음, 이경덕 옮김 / 다른세상 펴냄 / 값 10,000원

일반인의 눈으로는 쉽게 알 수 없었던 식생활의 위협요소를 밝히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식사법과 행동방침을 알려준다.

06 > 인권이 풍경

조효제 지음 / 교양인 펴냄 / 값 18,000원

이 책은 지금까지 통용된 ‘인간의 기본적 권리’라는 협소한 ‘인권’ 개념을 폐기하고 ‘인간을 억압하는 모든 것에 맞서는 저항’으로 ‘인권’의 외연을 확장할 것을 제안한다. 저자가 1년간 미국 대학에서 연구 활동을 하면서 관찰한 미국사회의 모습과 최근 몇 년간 한국사회를 뜨겁게 달군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 등 이슈를 ‘인권’의 렌즈로 조망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