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숙 특별 전시회' 외
상태바
'김인숙 특별 전시회' 외
  • 관리자
  • 승인 2008.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 불광사 불교대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 】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인가한 불교전문교육기관인 불광사 불교대학 대학원에서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불교대학(2년 과정)에서는 근본교리, 불교사, 경전강독, 대승불교, 선불교와 같은 불교학의 근간을 이루는 기초 과목과 바라밀수행법, 포교와 전법, 불교사회복지 등의 다양한 응용 과목을 공부하게 됩니다. 불교대학원(2년 과정)에서는 초기불교, 반야 유식사상, 법화사상, 화엄사상, 선어록 강독과 같은 보다 심화된 이론 과목을 공부하게 됩니다.

조계종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는 불광사 불교대학은 체계적인 불교교육을 제공해 왔습니다. 부처님 법을 보다 깊이 공부해 보고 싶으셨던 불자 여러분들은 이번 기회에 한 번 발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접수 _ 2월 21일까지

문의 _ 불광사 교육원 : (02) 417-2551

【 탄허 대종사 기념박물관 기공 】

근현대의 고승이신 탄허 대종사를 기리는 탄허 대종사기념박물관이 지난달 25일에 기공되었습니다.

탄허불교문화재단 이사장인 혜거 스님은 월정사에 ‘오대산 수도원’을 세워 많은 제자들을 길러냈던 스님의 뜻을 이어받아, 기념박물관을 인재 양성의 도량으로 키우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기념박물관에는 불경 강의뿐만 아니라 각종 동양 고전 강의, 한문 서당 등이 개설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의 대모산 자락에 지상 3층, 건평 1485㎡(450평) 규모로 지어질 기념박물관은 스님의 각종 저서와 서예 작품 및 각종 유품 등을 전시할 박물관과 법당, 교육관 등을 갖추게 됩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