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기쁨을 얻는 방법
상태바
삶의 기쁨을 얻는 방법
  • 관리자
  • 승인 2007.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의샘, 고마운 사람들에게

벌써 겨울의 문턱에 접어든 모양이다. 아침저녁으로 스산한 기운이 옷깃을 파고들며 코끝을 저려온다. 이맘때가 되면 따뜻한 구들목이 그리워지고 이웃끼리의 훈훈한 인정이 필요할 때다. 그런데 출·퇴근길 전철칸에서 짬짬이 읽는 신문기사는 전혀 그렇지 않다.

전직대통령 비자금 문제로 재계총수들의 검은 돈에 관련한 소환이 이어지고 전·현직 정치인들의 진흙창 싸움으로 국민들의 꽁꽁 얼어붙어 있는 마음은 허무감으로 더 팽배해지고 있다.

지면 한켠에는 몇백만원의 빚을 갚을 길이 없어 목숨을 스스로 끊는 보도가 있는가 하면 심지어 가난하고 불쌍한 이들의 대변자임을 자처하면서도 내면은 온갖 더러운 추행을 일삼으며 위선을 떠는 무리들의 기사가 실려있다. 일부러 세상의 더러움만 모아서 방송하고 기사화하나 싶을 정도이다. 참으로 무뎌지고 얼어붙은 우리들 마음을 녹여 줄 따뜻함이 귀한 이때 한 너그러운 사랑을 가진 분이 있기에 그분을 기억하는 일만으로도 흐뭇하기만 하다.

두 달 전 초순 때쯤이다. 개인적인 일로 해서 고등학교 스승을 찾아 뵐 기회가 있었다. 학창시절 기억으로는 아주 무섭고 엄하셨지만 빈틈이 없으시고 박학하신 분으로만 알아왔었는데 막상 뵙고 보니 그야말로 행동하고 실천하는 지성이셨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