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첸코리아, 마하무드라 명상 온라인 법회 개최
상태바
세첸코리아, 마하무드라 명상 온라인 법회 개최
  • 송희원
  • 승인 2021.03.0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첸코리아가 ‘마하무드라(마음의 본성)’를 주제로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앤드류 홀로첵(Andrew Holecek) 법사의 온라인 초청법회를 개최한다. 법회는 3월 6일부터 이틀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홀로첵 법사는 서양의 현대지식을 티베트불교와 결합해 삶의 지혜로 제시하는 영적 지도자다. 수년간의 수행체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고난과 고통’, ‘죽음과 죽음의 순간’, ‘명상의 문제’ 등을 설파하고 있다. 저서로는 『죽음을 준비하기: 티베트불교로부터 얻는 실제적 조언과 영적 지혜』, 『자각몽과 티베트 잠 요가』 등이 있다.

‘마하무드라’ 온라인 법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홀로첵 법사의 영상 법문,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세첸코리아 대표 용수 스님과의 복습 시간이 마련된다. 세부주제는 ‘마하무드라는 무엇이며 죽음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두려움을 초월하는 법’, ‘마음과 릭빠(순수자각)’, ‘투사의 힘’, ‘도(道): 현실인가 지각인가?’, ‘공덕의 역할’, ‘표현주의, 사실주의, 유아론(唯我論)’, ‘몸과 마하무드라’, ‘견성(見性)을 위한 가이드 명상’ 등이다.

참가 비용은 6만 원이며, 세첸코리아 회원이나 스님은 4만 원이다. 참가 신청은 링크(forms.gle/ADaZPMH66euAcMJ27)나 전화(010-2020-1645)로 가능하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