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승네트워크·동산불교대학, ‘누구나 하는 불교유튜브 강좌’ 진행
상태바
신대승네트워크·동산불교대학, ‘누구나 하는 불교유튜브 강좌’ 진행
  • 송희원
  • 승인 2021.02.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대승네트워크와 동산불교대학이 3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6주간 ‘누구나 쉽게 하는 초급 유튜브 강좌’를 진행한다. 유튜브에 관심 있는 사찰과 불교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강좌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동산불교회관 2층 교육관에서 열린다.

강의는 유튜브 기초 강의와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며, 강사는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연출 감독인 김영수 씨가 맡았다.

강의내용은 ▲유튜브 기초, 채널 만들기 ▲유튜브 기획하기 ▲촬영 장비 알아보기 ▲영상편집 실습 ▲영상 디자인 실습 ▲동영상 올리기와 홍보 등 총 6강좌다. 초급 강좌 완료 후 라이브중계, 편집기술, 멀티 촬영기술 등을 배우는 ‘중급강좌’가 이어진다.

김영수 강사는 “귀한 인연으로 시작한 영월사 금강 스님의 유튜브는 구독자 3,000명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염불에 대한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SNS 특히 개인방송 시대에 불자도 쉽고 재밌게 불교와 명상을 알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불교유튜브 강좌를 시작한다”고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했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며 참가자는 노트북을 준비해야 한다. 수강료는 1강은 2만 원, 전체 강좌를 수강할 시 10만 원이다. 문의 동산불교대학사무국 02)732-1206.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