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탄 왕가 주치의 쉐랍 텐진 방한 대중수련
상태바
부탄 왕가 주치의 쉐랍 텐진 방한 대중수련
  • 최호승
  • 승인 2024.01.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탄 왕가의 주치의인 닥터 쉐랍 텐진(Dr. Sherap Tenzin)이 방한해 대중수련을 진행한다.

혜봉 선생님 추모 기념 사업회(이하 혜봉추모기념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방문하는 쉐랍 텐진이 약사여래 안거법회 등 치유의 대중수련을 지도한다”고 밝혔다.

혜봉추모기념회에 따르면 쉐랍 텐진은 부탄 왕가의 주치의이자 2,500년 역사를 가진 티베트 전통 의학(Sowa Rigpa)의 마스터이자 수행자다.

쉐랍 텐진은 1월 21일 오전 전북 남원시 산내면에 있는 혜봉 선생님 추모 기념관을 먼저 방문해 ‘혜봉 법사 1주기 추도식’을 함께 한다. 이후 1월 24~27일 3박 4일간 청주 정토마을에서 ‘약사여래 안거법회’를 지도한다. 이 법회는 치유의 부처, 의학의 부처인 약사여래 수행으로 몸과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는 수행을 실시한다. 짧은 버전의 치유 요가와 약사여래를 관상하며 만트라를 염송, 신체의 에너지를 정화하는 프라나나디, 공덕을 쌓고 장애를 정화하는 치유 의식 리우 상초, 마지막으로 쉐랍 텐진과 그룹미팅이 진행된다.

쉐랍 텐진은 1월 28일 오전 서울 탄허기념박물관에서 티베트 의학으로 스트레스와 심신을 치유하는 법석도 이끌 예정이다. 티베트 의학으로 현대인의 스트레스 및 몸과 정신의 치유는 헝가리, 스위스, 라트비아, 러시아, 우크라이나와 미국 등 전 세계 대중을 상대로 진행한 쉐랍 텐진의 전문 분야다. 이날 쉐랍 텐진은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식이 요법, 생활 습관, 호흡 운동을 체계적으로 전할 계획이다.

혜봉추모기념회는 “티베트의 오랜 의학 전통과 수행 방편으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균형 잡힌 삶의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쉐랍 텐진의 대중수련은 인터넷(https://forms.gle/njJN7HAXMV83J2xW9)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