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민을 위한 도봉산 "숲과 선명상" 힐링데이
상태바
서울 시민을 위한 도봉산 "숲과 선명상" 힐링데이
  • 불광미디어
  • 승인 2023.10.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명상반 

서울 시민을 위한 도봉산 "숲과 선명상" 힐링데이
10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명상반 

 

도봉산에 위치한 승락사(주지: 연각)는 23년 10월 25일(수)부터 매주 한 달간 "숲과 선명상"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종교, 나이, 출가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숲과 선명상"에서 참여자들은 스님들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하고, 일상 속에서 또는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스님은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숲과 선명상" 수업은 서양문화에 익숙한 현대인을 위해서 전통적인 종교의 딱딱함과 엄격함 대신, 자유롭고 격식없는 분위기로 진행됩니다. 선명상은 다른 명상법들과는 달리 평화감과 차분함을 경험하는 것을 넘어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키워줍니다. 다양한 정신적 문제와 높은 스트레스 환경 속에서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달성하고, 다른 이들과 잘 어울리는 인격체로 성장하기 위해서 선명상만큼 효과적이고 뛰어난 방법은 없습니다. 산책이나 등산으로 잠시나마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고자 한다면, 그를 뛰어넘어서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훈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수업은 사전 등록없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승락사는 도봉탐방지원센터에서 등산로를 따라서 15~20분정도 걸어올라가야 합니다. 계곡을 낀 아기자기하고 가파르지 않은 등산로를 따라서 올라가면서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번 선명상 수업은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했고, 미국, 유럽, 한국 등 다국적 학생을 대상으로 명상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안스님이 이끕니다. 어린이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4회 수업 중 전부 또는 일부만 참여해도 됩니다. 지도 스님이 각 개인에 맞게 지도해 드립니다. 

 

일시: 10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4회)
(10월 25일, 11월 1일, 11월 8일, 11월 15일)
대상: 누구나 (종교,나이 등 상관없는 열린 수업)
참가비: 무료 (자율보시)
준비물: 등산화, 편한 복장

 

문의: 승락사 연각스님 010-2612-0108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