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활인선원, 미국 위앙종 영화 선사 초청 주말 3일 선칠禪七 수행
상태바
안성 활인선원, 미국 위앙종 영화 선사 초청 주말 3일 선칠禪七 수행
  • 불광미디어
  • 승인 2023.09.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미국불교의 아름다운 만남

금강 스님의 한국 선불장으로의 초대

 

 

참선재단 이사장 금강스님은 이번 가을 미국 위앙종을 이끌고 있는 영화스님과 함께 3일간 선칠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선칠은 참선재단 도량인 안성 활인선원에서 10월 13일(금)부터 주말 3일간 열립니다. 금강스님은 지난 2018년 미황사에서 주지로 있을 때, 첫 방한 중인 영화 선사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한국 불교의 전통을 살리고, 참선의 대중화를 위해서 힘쓰고 있는 금강스님은 미국 영화 스님과 함께 이번 3일간 선칠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선칠은 임제선의 법맥을 이은 한국의 서옹대선사의 손상좌인 금강 스님과 미국에서 위앙종의 가르침을 전하며 활발히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영화 스님이 함께 하는 자리로 그 의미가 큽니다. 

 

영화 스님은 중국 정통불교인 위앙종 법맥을 이은 선화 상인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출가자부터 불교를 전혀 모르는 일반인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제자들을 훈련하고 있습니다. 영화 스님은 미국, 유럽,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여러 국가의 청중을 대상으로 불교명상, 염불, 계율, 대승경전 등 대승불교의 가르침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스님은 한국인 제자들의 요청에 응하여 2020년부터 청주 보산사와 분당 보라선원을 개원했습니다.  

 

활인선원은 제주 원명선원, 서산도량과 함께 참선재단의 도량으로, 안성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활인선원은 2만평의 넓은 터에 법당, 선당, 공양간, 사무실, 요사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선원은 큰 밤나무들이 빼곡히 둘러싸고 있어, 환경이 수려하고, 공기가 맑아서 참선 수련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활인선원은 40여년간 참선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대효큰스님께서 그 터를 다졌으며, 같은 뜻을 지닌 문중의 조카인 금강 스님에게 운영을 맡겼습니다. 

 

선칠은 매일 새벽 3시부터 밤 12시까지 앉고, 1시간 좌선, 20분 걷기를 14회 반복하는 집중 선 수행기간입니다. 이 선칠동안 영화 스님은 매일 저녁 법문하며, 이 시간엔 누구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문할 수 있습니다. 영화 스님은 문답을 통해서 참여자 각 개인의 상황과 진도에 따라서 개별적인 지도를 합니다. 이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일시: 2023.10.13(금)~15(일), 2박 3일

장소: 안성 활인선원 경기 안성시 죽산면 구행길 19-58

대상: 누구나 (승가 및 재가 수행자)

참가비: 무료 

접수기간: 선착순 

준비물: 세면도구, 수건, 개인침낭, 개인방석

 

신청방법: 대지스님(현야) 010-6788-8451 

(이름, 사는지역, 참여 희망일을 문자로 보내주세요)

 

<활인선원 오는 길>

대중교통: 서울 남부터미널이나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 죽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 후 택시로 이동(1만원 이하)

자가용: 활인선원 들어오는 입구 넓은 주자장이 있습니다.

 

주최: (재)대한불교조계종 참선재단, 미국 캘리포니아 보디라이트인터내셔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