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세트
상태바
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세트
  • 무비 스님
  • 승인 2008.04.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세트
저작·역자 무비 스님, 정가 35,000원
출간일 2007-10-10 분야 수행
책정보 양장본 | 268쪽 | 205*138mm | 1500g | ISBN(13) : 9788974793616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전 조계종 교육원장 무비 스님(범어사 승가대학 학장)께서 경전과 선어록 등에서 불교의 핵심을 가르는 명구를 가려 뽑고 명쾌한 해설을 덧붙인 책. 총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생활 틈틈이 거울 삼아 어지러운 마음을 비춰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저자소개 위로
◆ 무비(無比) 스님
부산 범어사에서 여환(如幻) 스님을 은사로 출가, 해인사 강원을 졸업하였으며, 해인사, 통도사 등 여러 선원에서 안거하였습니다. 그 후 오대산 월정사에서 탄허 스님을 모시고 경전을 공부한 스님은 탄허 스님의 법맥을 이은 대강백으로 통도사·범어사 강주, 조계종 승가대학원장, 조계종 교육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범어사 승가대학장으로 후학을 지도하시면서 많은 집필활동과 아울러 전국 각지의 법회에서 불자들의 마음의 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역저서로 『금강경오가해』를 비롯하여 『금강경 강의』 『화엄경 강의』 『지장경 강의』 『사람이 부처님이다』 『법화경 상·하』 『임제록 강설』 『진흙소가 물 위를 걸어간다(명구 100선 1)』 『소를 타고 소를 찾는구나(명구 100선 2)』『무쇠소는 사자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명구 100선 3)』 등 다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 염화실(http//cafe.daum.net/yumhwasil)에서 시공을 초월하여 스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목차 위로
진흙소가 물 위를 걸어간다(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1)
소를 타고 소를 찾는구나(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 100선 2)
무쇠소는 사자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100선 3)
소를 때려야 하는가 수레를 때려야 하는가(무비 스님이 가려뽑은 명구100선 4)
상세소개 위로
'무비 스님이 가려 뽑은 명구 100선’ 세트
불교의 핵심을 가르는 명구, 명쾌한 해설,
한 편 한편 읽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열린다.

쉼 없이 생산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헤매고 있는 현대인들, 책 읽기조차도 크나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
경전의 한 말씀 한 말씀이 문자사리(文字舍利)요, 깨달음의 보고(寶庫)라 할지라도 바쁜 생활인들이 방대한 경전을 읽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반가운 책을 세트로 묶었다. 최근 출간된 『소를 때려야 하는가 수레를 때려야 하는가』와 제 1권 『진흙소가 물 위를 걸어간다』, 2권 『소를 타고 소를 찾는구나』, 3권『무쇠소는 사자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를 케이스에 담아 ‘무비 스님이 가려 뽑은 명구 100선 세트’로 기획, 누구나가 주고 싶고 받고 싶은 선물용으로 꾸몄다.

한국불교의 강맥을 잇고 있는 전 조계종 교육원장 무비 스님(범어사 승가대학 학장)께서 경전과 선어록 등에서 불교의 핵심을 가르는 명구를 가려 뽑고 명쾌한 해설을 덧붙인 이 책들은 한 편 한 편 가볍게 읽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열린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짧은 명구를 가슴 깊이 되새기고, 깨달음의 세계를 맛보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

“나는 어릴 때 내가 사는 마을 이웃 사찰에 놀러갔다가 내 또래의 어린 동자스님을 만나서 명구 하나를 설명 들었다.
자경문에 나오는 그 유명한 “삼일수심(三日修心)은 천재보(千載寶)요, 백년탐물(百年貪物)은 일조진(一朝塵)”이라는 구절이었다. 어리고 순수한 마음에 얼마나 큰 감동을 받았는지 모른다. 그리고는 ‘내가 갈 길이 바로 이것이구나’ 하고 그 자리에서 혼자 속으로 가만히 결정하였다. 이와 같이 나는 명구 한 구절의 오솔길을 타고 불교라는 거대한 산에 오르기 시작하였다. 그 후 경전을 공부하면서 명구라고 생각이 되는 것은 닥치는 대로 외우고 기록하고 하면서 불조(佛祖)의 높은 가르침에 한 걸음 한 걸음 가까이 다가선 것이다.”라고 밝히셨듯이 무비 스님께서 오래도록 준비하고 곱씹은 것을 드러내놓았기에 더욱 감동이 크다.

무비 스님이 가려 뽑은 명구 100선 세트는 짧은 한마디 명구를 통해 마음이 밝아지고 지혜의 눈이 열리니, 인생 성공 지침서라 해도 무방할 듯싶다.
일상생활 틈틈이 이 작은 책들을 거울 삼아 어지러운 마음을 비춰보고, 그 중에 특히 마음에 드는 구절을 적어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놓고 새김질해보자. 어느새 지혜와 해탈, 대 자유, 대 평화, 완전한 행복에 이르는 길을 걷고 있음을 자각할 것이다.

이번 ‘무비 스님이 가려 뽑은 명구 100선’ 특별 세트는 마음을 밝히고 불교공부를 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귀한 선물이 될 것이다.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