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갈 수 없는 길
상태바
그냥 갈 수 없는 길
  • 이도원
  • 승인 2008.04.0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문/기초/절판/신국판 /404p
그냥 갈 수 없는 길
저작·역자 이도원, 정가 11,000원
출간일 2008-04-08 분야  
책정보 입문/기초/절판/신국판 /404p
구매사이트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책소개 위로
"버릇처럼 절간을 찾아 복을 비는 아내를 보고 불교를 알고 싶었다. 믿기 위해서가 아니라 아내의 신앙생활을 심판하기 위해서였다. 그렇게 불교를 접한 나는 진리 앞에 합장하게 되었고, 경전과 여러 선지식을 통하여 자연과 인생, 그리고 종교에 대한 진실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인생이 무엇인지 종교가 무엇인지를 알고픈 이들'에게 그 진솔한 얘기들을 들려주고 싶었다."
화엄경의 선재동자가 구도의 길을 떠나 53선지식을 만나면서 깨달음을 이루어 가듯 그렇게 깨달음을 얻어가는 이도원의 자전적 구도기!! 마치 일기를 쓰듯 불교와 처음 인연한 이야기에서부터 깨달음에 이르는 과정을 마치 그림으로 그려내듯 진솔하게 써내려간 '그냥 갈 수 없는 길'을 읽다보면 깨달음이 그리 멀리 있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과 함께 수행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저자소개 위로
◆ 1945년 경남 진주생으로 1975년 청담 스님의 명상록으로 발심. 1980년 범어사에서 성운지효(聖雲智曉) 스님께 수계, 부산불교교육대학 초대 이사장, 부산불교고등학생연합회 지도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전통개량한복 ‘고운 우리 옷’의 대표로 경남 천성산 대적선원(大寂禪院) 신도회장과 주 부산경남 인도 명예 총영사관 부영사 소임을 맡고 있다.
목차 위로
제 1장 의식이 눈뜰 때
제 2장 불교의 우주와 인생관
제 3장 깨달음을 향하여
제 4장 깨달음의 공식
제 5장 깨달음
제 6장 그냥 갈 수 없는 길
상세소개 위로
 
책속으로 위로
 
언론사 서평 위로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