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순희, 수행으로 무엇을 얻는가
상태바
임순희, 수행으로 무엇을 얻는가
  • 불광미디어
  • 승인 2022.02.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딥페이크, 코로나 등 급변하는 시대는 일상을 뒤흔들고 있다. 반면 중심 잡기가 어려울수록 우리는 개인, 즉 나를 일상의 중심에 두게 했다. 자신을 재발견하려는 트렌드가 자리하면서 파편화된 개인은 자신에게 집중하고, 일상의 행복을 삶의 중심에 두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묻는다. 자기를 재발견하고 행복을 찾으려는 시도는 무엇으로 하는가?

MZ세대가 그리고 이 시대를 함께 호흡하는 이들이 묻는다. 어렵고 힘든 수행은 왜 하는데? 스님들만 하는 게 수행 아냐? 수행으로 뭘 얻을 수 있어? 꾸준히 할 수는 있는 거야? 자기 정체성을 찾으려면 MBTI가 더 정확하지 않아?

키워드 What을 놓고 임순희 릴라선공부모임 지도법사가 ‘수행으로 무엇을 얻는가’를 강의한다. 임순희 지도법사는 수행으로 바뀐 일상은 나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한다. 그리고 아름다운 습관, 수행이 나와 당신을 변화시킨 이야기 그리고 수행으로 얻어야 하는 궁극적인 그 무엇을 강연한다. 특히 자신의 체험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강연은 붓다 빅 퀘스천 참가자들에게 사고의 전환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라는 주어진 환경을 벗어나려고 했고 정신세계와 삶의 본질을 탐구하던 그가 겪은 패러다임의 전환이 삶을 아름답게 만든 이야기에서 수행으로 얻는 그 무엇을 찾아볼 수 있다.

일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습관은 2,500년 전 붓다가 제시한 수행의 길에 있다. 일상을 아름답게 하는 습관, 수행은 왜 아직도 유효한가? 수행이 습관으로 자리할 때 당신의 일상은 아름답게 바뀔 것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