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주보살의 불씨가 이 영광을
상태바
회주보살의 불씨가 이 영광을
  • 관리자
  • 승인 2007.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믿음 나의 다짐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교회를 나갔습니다. 결혼을 해서는 시댁이 불교라 아무 종교도 갖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몇 년이 지나도록 아기를 못 낳았습니다. 점을 보았더니 절에 다녀야만 아기를 낳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나간 곳이 삼각산 승가사였습니다. 35년 전에만 해도 전차를 타고 청와대 앞에서 내려서 그곳에서부터 걸어다녔습니다.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지만 부부가 열심히 다니며 기도를 했습니다. 그 후 아기를 갖게 되어 남매를 낳았습니다. 그 인연으로 불교를 믿게 되었고 승가사 일에는 남달리 인연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불교를 알고자 동국대 무진장 스님 불교학 강의도 듣고 박완일 회장님의 강의도 듣고 책읽기를 좋아해서 불교를 제대로 알고자 열심히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광덕 스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를 보시더니 “보살님 가지 말고 보지 말고 듣지 말고 내 곁에서 공부하지?” 하셨습니다.

저는 아무 말도 안하고 가만히 앉아있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광덕 스님이 큰스님이라시기에 친견차 왔던 것뿐이었습니다. 광덕 스님이 계신 불광사에 다니면서 저의 믿음은 더욱 굳건해지고 기독교와의 사이에서의 갈등도 해소되었습니다.

예순이 넘은 지금 와서 곰곰히 생각해봐도 부처님과의 인연만큼 귀한 인연은 없는 듯 싶습니다. 불가사의 하기도 하고요. 오늘은 부처님의 그 위신력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어느날 오후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를 받아보니 승가사 신도 법유행 보살이었습니다.

그 보살의 말씀이 승가사에 산신기도하러 갔었는데 산신기도를 하러 온 어떤 보살과 같이 자면서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기는 안양에 있는 한미사에서 왔다며 우리나라에 티벳에서 링린포체 스님이 오는데 어느 보살집에 모실까 그 집을 찾으러 기도하러 왔다며 청정한 보살님이 있으면 소개해 달라고 하더랍니다. 그리고 링린포체 스님 일행의 여행경비도 화주해 줄 것을 부탁하였답니다. 그 보살님의 말씀에 법유행 보살은 환희심이 일어나 몇몇 보살댁에 전화를 했는데 다 어렵다고 하더랍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