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활속의 단상
상태바
유학생활속의 단상
  • 관리자
  • 승인 2007.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 아침 앞집 뜰에 있는 자두나무위에서 지저귀는 새들의 소리에 잠을 깨어 아침 예불을 드리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창문밖에 아직 넘어가지 않은 둥근 보름달이 아침 예불과 함께 108배 절을 한 100일째 날을 축하해 주는 것처럼 밝게 빛납니다.

그동안 안녕하신지요. 한 달에 한 번씩 보내오는 [불광지]는 꼭 절친한 사람으로부터 편지를 받아보는 느낌입니다. 특히 ‘부처님 그늘에 살며 생각하며`란에 실리는 분들의 삶을 읽으면서 불심으로 작품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정말 기쁘군요.

저의 이곳 생활은 퍽 안정된 생활입니다. 처음 한 달 동안은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성공 스님 독경 천수경과 반야심경, 고왕경, 관세음보살 보문품, 법성게를 들으며 예불을 드리다가 요즈음은 학교생활과 작업장, 시험준비로 항상 늦잠이지만 꼭 예불은 드리지요.

가끔은 이곳 생활이 한국의 설악산이나 오대산에서 수행한 것 같은 느낌이 들곤하지요.

까라라의 뒷산은 1,200m까지는 자동차로 오를 수 있고 500m는 등산코스입니다. 1,700m의 높은 캄포체치나 산 아래로 200여 곳의 대리석 채취장은 하얀 눈이 내린 것처럼 장관을 이루고 그 아래로 까라라 시가지와 지중해 바다가 사람들을 취하게 만들어요.

알프스 산맥을 이은 높고 낮은 산에는 사계절 이름모를 예쁜 야생화들과 산새들의 지저귐에 이곳 사람들도 어른인지 아이들인지 모르게 낙천적인 모습들이 아름다워요. 가을이면 송이 버섯을 딸 수 있고 밤나무에 열린 밤들은 주인이 없어 누구나 주인이 된 것처럼 따서 먹을 수 있는 여유가 있고.....

봄이 되면 고사리와 부추를 따와서 저녘식탁에 올려 놓을 때면 잠시 어린 시절 자랐던 고향에 대한 향수에 젖기도 합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