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일 기도를 회향하면서
상태바
1000일 기도를 회향하면서
  • 관리자
  • 승인 2007.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행수기 3

*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하시는 부처님

저의 큰 아이가 중학교 2학년 때였습니다. 방이동으로 이사를 왔지만 학교는 압구정동 신사중학교를 다녔습니다. 통학거리가 멀어서 학교 다니기가 좀 불편했지만 그런대로 불평없이 잘 다니고 있었습니다. 늦으면 꼭 집에 연락을 하는 아이인데 그날만은 아무 연락도 없이 9시가 넘어도 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동네에 같이 다니는 친구 집에 연락을 해보았더니 4시40분쯤 상준이는 집앞 정거장에서 내렸답니다. 혹시나 하여 동네에 오락실, 분식집, 책가게 등을 모두 다녔지만 저의 애는 없었습니다. 허탈감과 초조한 마음으로 집에 들어서는데 급히 벨소리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상준이냐”하며 문을 연 순간 저의 애는 창백해진 얼굴로 무서움과 두려움에 떨고 있었습니다. 옷은 엉망이고 가방은 흩어진 상태며 신발은 진흙덩어리었습니다.

“엄마 빨리 문 닫아요”하더니 불안해 하는 것이었습니다. “상준아 어찌 된 일이냐?”하였더니 “엄마 무서워 무서워”하면서 지금 도망 왔다는 것이었습니다.

무슨 나쁜 짓을 했느냐고 물었더니 그렇지는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음속으로 ‘관세음보살님’과 ‘감사합니다’를 수없이 독송하며 흥분된 마음을 가라 앉히고 아들을 안정시켰습니다.

몇 시간 후 저의 애는 늦은 이유를 소상히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는데 아저씨 셋이서 자꾸 가는 길을 막으며 시비를 하더랍니다. 그래서 왜 그러시냐고 하는 순간 양쪽에 두 아저씨가 흉기를 대며 팔을 꼭 끼더니 소리지르지 말고 무조건 내말대로 하라고 하더니 길가에 세워둔 스텔라 자가용에 밀어 태웠답니다. 차에 타는 순간 눈은 검은 수건으로 가리고 어딘가로 가고 있었답니다. 차속에서는 그 아저씨들은 대구로 갈까 부산으로 갈까 하며 우리애의 가방과 주머니를 다 뒤지며 전화번호, 집주소, 학교 이름 아버지 직장과 이름 등을 자세히 묻더랍니다. 무서움과 두려움속에서 이제는 죽었구나 생각하고 살려 달라고 애원하며 울었답니다.

그 순간 엄마가 “너희들은 착한 아이들이니 무슨 일이 있으면 부처님께서 도와 주신다”고 한 말이 생각나서 마음속으로 엄마 얼굴만 생각하며 마하바라밀을 계속 염송하며 “부처님 도와 주세요”를 간곡히 원했답니다(그 때 저희 애들은 불광목련법회에 다니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랬더니 얼마나 가다가 모두 차에서 내리더랍니다. 눈은 계속 가려놓고 애를 무슨 베니아 판 같은데 등을 대고 세우더니 흉기를 던지며 겁을 주더랍니다. 정말 악몽같은 시간속에 다리에 힘이 없고 떨리며 기절할 것같이 무서웠지만 엄마와 부처님을 찾으며 기도했답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끼리 빨리 다른 쪽으로 가자는 쪽과 이 아이는 순진하고 착한 듯하여 안되겠다며 보내자는 한 사람과 의견 대립이 생기더니 저희들끼리 의견충돌이 생겨 분위기가 험악해졌답니다.

얼마 뒤에 대강쯤 되어보이는 사람이 험상궂은 모습으로 우리 상준이를 차로 끄고 가려는 순간 한 사람이 상준이에게 오더니 나는 다쳐도 괜찮지만 너는 내가 봐 줄테니 열을 셀 때까지 빨리 도망가라며 다른 사람을 덤비지 못하게 막고 묶은 손과 눈가린 수건을 풀어줬다는 것입니다.

그 길로 뒤도 돌아보지 않고 무조건 큰 찻길 나오는 곳을 향해 달려나와 제 정신 아니게 집으로 왔다는 것입니다. 그 곳이 지금의 올림픽선수촌 근처에 허허벌판 공사터였던 것 같다고 했습니다.

악몽같은 그 순간에 어리석은 범행으로 세상을 시끄럽게 됐을 일이 한 순간에 부처님 같은 청정한 마음으로 바뀌어 우리 아들을 도와 주신 그 부처님, 생각만해도 그 위험한 순간을 잘 도와 주시고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하게 됩니다. 그리고 항상 함께 하시는 부처님의 무한 위 신력에 감사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그리고 남달리 저에게 부딪쳐지는 크고 작은 갖가지 사건들이 나를 더욱 큰 그릇으로 성장하게 해주시는 부처님의 위 신력이라는 것도 또한 실감하며 항상 합장하는 마음, 기도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으로 우주에 가득채울 것입니다.

*불광법회와의 만남

그간 법회 참여를 거의 못한 생활 속에서 언젠가는 부처님법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신행자가 될 것을 기도했습니다. 그러면서 며느리며 어머니며 아내의 책임을 조금도 게을리 하지 않고 인내했습니다. 그러던 중 저희 가정은 서울로 이사 오게 되었고 그 후부터는 남편도 훨씬 저를 이해해 주셨으며 부처님 말씀을 해도 귀담아 들어 주셨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