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제2회 한강행복문화축제’ 외
상태바
[교계소식] ‘제2회 한강행복문화축제’ 외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한강행복문화축제’ 10월 1일 개최

조계종 서울광역신도회(회장 김진관)가 오는 10월 1일 여의도 시민공원 수변마당 일원에서 제2회 한강행복문화축제를 개최합니다.

한강행복문화축제는 달마마라톤, 걷기 명상, 환경캠페인,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특히 걷기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물질만능과 퇴폐적 사조에 대응하여 불교정신문화의 진수인 선의 초보적 단계를 보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달마마라톤의 경우 5km, 10km, 하프코스에 이어 올해는 30km 구간을 신설하였으며, 선수들이 마라톤에 참여하는 동안 나머지 가족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풍물을 비롯해 선무도 시연, 스포츠 댄스 등 문화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습니다. 마라톤이 끝난 후에도 하유 스님의 법고와 원효대사 무애춤, 환경 캠페인, 연예인 축하쇼 등으로 한바탕 축제마당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서울광역신도회는 이와 함께 사찰의 대학생회, 신도회, 청년회, 파라미타, 불교산악회 등 각급 단체로 구성된 국제환경문화연대(NGO) 발대식을 갖고, 한국수중환경협회의 후원으로 한강 수중 쓰레기 건져 올리기, 환경사랑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후 국제환경문화연대는 한강 주변을 중심으로 구성해 환경감시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