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소식] 통도사 자비원, 노인전문요양원 개원 외
상태바
[교계소식] 통도사 자비원, 노인전문요양원 개원 외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 나누기

통도사 자비원, 노인전문요양원 개원

경남 양산 사회복지법인 통도사 자비원(대표이사 현문 스님)이 지난 1월 15일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을 위한 노인전문요양원을 개원했습니다.

10개월간의 불사를 회향한 노인전문요양원은 721평의 부지 위에 연건평 680평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나 무의탁 독거노인 중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합니다.

총 13개의 생활실로 구성된 노인요양원은 60여 명의 중증노인들이 증상에 따라 온돌과 침대 생활이 가능하며 물리치료실, 작업 및 운동 치료실, 미용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건물 중앙을 비운 독특한 설계로 복도에 햇볕이 잘 들게 하고, 일광욕실, 초가집, 연못 등을 갖추는 등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노인요양원에선 2.5명당 1명씩의 생활지도원들이 24시간 3교대로 숙식을 같이 하며 노인들을 돌보며, 원장 혜강 스님을 비롯한 생활복지사와 물리치료사, 간호사, 영양사, 촉탁의사 등이 간병서비스를 맡습니다. 우리 사회가 급속하게 고령화사회에 진입하는 반면 노인복지시설 설치는 아주 미비한 상태입니다. 이번 노인전문요양원 개원을 계기로 앞으로 노인전문병원까지 많이 설립되어 소외된 노인들이 편하게 쉬며 치료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