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열쇠
상태바
행복의 열쇠
  • 관리자
  • 승인 2006.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행수기

부처님 같으신 시부모님을 따라 불문(佛門)에 들다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

올해로 아흔이 되신 시아버님께서는 아침에 눈을 뜨시면 관음정근으로 하루를 시작하신다. 평생을 부처님께 의지해 살아오신 시아버님은 온 가족을 부처님의 품으로 인도하실 정도로 신심이 돈독하시다. 요사이 연세가 그리 많으신데도 관음정근 하시는 모습을 보면 참 곱다. 아기 부처님의 맑은 얼굴을 닮으신 것 같다.

27년 전 시집오던 해 사월 초파일에 올해로 84세 되신 시어머님께서 절에 함께 가자고 하셨다. 그때만 해도 종교가 없던 나는 가족과 함께 시어머님을 따라 처음으로 절에 갔다. 법당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향냄새를 비롯해서 모든 환경이 생소했다.

그런데 남편과 손위동서는 시어머님을 따라 절에 많이 다녀서 그런지 매우 자연스러워 보였다. 하루 종일 시어머님의 뒤를 따라다니다 집에 돌아왔다.

시어머님과 함께 절에 자주 다니게 되면서 불법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고, 아이들을 낳아 기르면서부터는 아이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부처님께 가까이 가고 싶은 마음으로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법회 날 공양간에서 설거지와 여러 가지 궂은 일을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 일손이 달리는 절에 가서 불기 닦는 일을 해보자는 의견이 나와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그 때부터 이 절 저 절 불기를 닦으러 열심히 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남편의 협조로 부부가 전국 사찰을 순례하는 ‘불성회’라는 모임에 함께 가입하게 되었다. 부부가 같이 다니니 철야기도를 하든, 멀리 가든 편안한 마음으로 다니며 수행하고 봉사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좋았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