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글]월정사가 뜨는 이유
상태바
[펀글]월정사가 뜨는 이유
  • 관리자
  • 승인 2004.08.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불교 신문의 '이 경숙' 기자님의 글입니다.

동감하는 부분이 많아 허락없이 퍼 왔습니다.

혹시 이 기자님이 나중에 아시다러도 제 마음을 충분히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정념 스님을 저는 알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월정사 주지 임명이 있고 나서 사진 속에 뵈온 스님은 참 맑고 단아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를 우연히 듣던 중, 목소리가 겸허하고 자비로운 스님이 나오셔서 누군데 저런 목소리를 가지셨나? 하고 끝까지 목소리릐 주인공을 확인한 바(방송을 들으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대개 방송 끝에 가서야 누구를 초대했는지 나옵니다~*^*^*), 바로 정념 스님이셨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대중 속으로 뛰어드는 월정사의 모습에 반가워 하던 저의 그 때 느낌은 '아! 이 스님이 계시는 동안은 월정사가 젊어지겠구나! 중생 공양을 참 잘 하시겠구나... '하는 생각이었는데, 그 후의 모습은 역시 제 기대를 뛰어넘기에 충분합니다(오히려 제가 기대한 이상이십니다). 그런데 그 배후에는 스님의 원력 외에도 그것을 뒷받침하는 재가 불자님의 원력이 있음을 기자님의 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원력이 이렇게 큰 기쁨, 환희를 가져 옵니다.

출가-재가가 하나가 되고

나의 행복, 나의 깨달음을 뛰어넘어,

더 많은 불자님들이 더 큰 원력으로 이웃에게 다가 가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광복절 아침

참으로 간절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시아본사아미타불

普賢 合掌

---다음은 이 경숙 기자님 글 원문입니다.----

[ 월정사가 '뜨는' 이유 ]

어제(8월 11일) 아침 TV방송에서 ‘불교, 대중속으로’라는 표제로 두 사찰이 소개됐습니다. 양평의 육지장사와 평창의 월정사인데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