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나 누기
상태바
기쁨 나 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조계종 포교사단 출범

지난 12일 조계사에서 신규 포교사 3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조계종 포교사단(단장 김기병)’이 출범식을 갖고 전법의 길을 열었습니다.

이 날 조계종 포교사단은 신장기증과 골수기증 등 장기기증 서약식과 화장 유언식을 갖고 동체 대비행을 몸소 선보였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겠다고 나선 포교사들이 자신의 생명을 나누겠다는 서약으로 전도의 첫 발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사후 각막기증 129명, 뇌사시 장기기증 140명이 장기기증에 서약하고 393명이 사후 화장유언을 했으며, 이를 생명나눔실천회에 기증했습니다.

포교사단은 종단에 등록된 2년제 불교교양대학을 졸업하고 포교사 고시에 합격한 후, 2회에 걸친 연수를 마쳐야 자격이 부여되는 포교사 2천여 명이 소속되어 어린이, 청소년, 군부대, 교도소, 직장직능 등 5개 분야 16개 팀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전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바치겠다는 장기기증의 신념으로 어떤 어려운 역경에 직면할지라도 능히 극복하여 전도의 깃발을 드날릴 수 있는 자랑스런 포교사단이 되기를 바랍니다.

진각복지 119 서비스

진각복지회의 ‘진각복지 119 서비스’는 사회복지 긴급서비스로 부모의 사망이나 와병 등 갑작스런 사고로 생계가 어려워진 사람들을 신속하게 돕는 복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손쉽게 전화로 도움을 요청하면, 바로 현장으로 출동하여 상황을 진단하고 그들의 고통을 덜어준다는 데 있습니다. 서비스의 방법으로는 생계비나 치료비를 지원하는 소극적인 도움부터 관계당국이나 후원단체의 도움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적극적인 서비스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