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상태바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 관리자
  • 승인 2007.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 제5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어린이날을 맞아 월간 불광과 목아불교박물관 주최로 열리는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가 올해는 서울의 천년 고찰 봉은사에서 3천여 명의 어린이, 학부모, 선생님 등 사부대중이 함께 한 가운데 흥겹게 펼쳐졌다.

5월 아침의 상쾌함이 가득한 봉은사 넓은 마당에서 길놀이팀이 몰고다니는 꽹과리, 장구, 북, 징 소리로 시작된 이번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는 지정 스님(월간불광 발행인)의 대회선언과 함께 떠오른 수많은 오색 풍선과 축포소리로 3,000여 참가자들의 커다란 환호성을 자아내며 화려하게 시작되었다.

현진 스님(조계종 포교원 포교부장), 원혜 스님(봉은사 주지)의 축사, 박찬갑(한국불교미술인협회 회장) 선생님의 심사기준 설명 시간, 제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는 데 더 신이 난 아이들은 벌써부터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빛내고 있었다.

“우리 아이가 이렇게 진지하게 그림그리는 모습은 처음이에요. 보고만 있어도 흐뭇하네요….”

아이의 모습을 지켜보며 흐뭇해하는 학부형의 모습, 일찌감치 시원한 나무그늘 속에 자리를 잡고 가족끼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친구들과 함께 둘러 앉아 서로의 부처님 그림을 자랑하느라 재잘거리는 웃음소리가 대회장소인 봉은사 이곳저곳에서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등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엄마, 아빠, 선생님과 함께 소풍을 나온 듯한 풍경을 쉽게 볼 수 있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