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밝히는 책들
상태바
마음 밝히는 책들
  • 관리자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화영험전 법화행자의 초상

요원 스님 저 · 자일 스님 편역

대승불교의 꽃이라 불리는 법화경, 이 경이 유독 각광을 받아온 까닭은 구원성불사상 때문이다. 이 경에 따르면 부처님을 모함하고 살해하려 한, 예수를 배반한 유다보다 훨씬 더 악한 죄를 지은 제바달다조차 구원받아 성불할 것이라고 설하고 있다. 실제로 이 경을 수지독송한 공덕으로 극락왕생한 설화며, 기적 같은 영험 사례가 다른 어떤 경전보다 월등하게 많은 게 사실이다.

이 책은 옛날 사람들이 법화경을 어떤 마음으로 사경하고 수지독송하였으며, 어떤 공덕을 성취했는지를 정리해놓은 고려 시대 고승 요원(了圓) 스님의 법화영험전을 현대인들의 정서에 맞게 번역, 재편집해놓은 것이다.

기이하면서도 신심을 증장시키는 설화가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는 이 책을 통해 앞만 보고 달려온 현대인들은 진정한 종교적 삶이 어떤 것인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불교시대사 펴냄/값6,500원

초발심자경문 강의

무관 스님 강의

보조 스님의 저술인 계초심학인문과 원효 스님의 발심수행장, 야운 스님의 자경문을 합해서 엮은 초발심자경문은 행자교육의 기본교재이다. 이 책은 현재 조계종 교육원 교재편찬위원 및 계단위원회 위원인 무관 스님께서 여러해 동안 수차례에 걸쳐서 행자교육원에서 강의한 노트와 법보신문에 연재했던 내용을 정리, 한문원문, 현토, 번역 강설을 각각 담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민족사 펴냄/값6,000원

반야심경에 든 101가지 지혜와 명상

마음자리마다 별빛이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