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속에 그려진 부처님 "부처님이 좋아요"
상태바
동심 속에 그려진 부처님 "부처님이 좋아요"
  • 관리자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 제4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

해마다 싱그러운 5월이면 어린이날을 맞아 월간 불광과 목아불교박물관 주최로 열리는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그리기 대회가 올해에도 어김없이 파아란 하늘 아래 펼쳐졌다. 조금 달라진 점이라면 대회장소가 3회까지 개최되었던 여주의 목아불교박물관에서 서울의 성북동 길상사로 바뀌었을 뿐 참가자들의 그 뜨거운 관심과 떠들썩한 웃음소리는 지난 3회 대회를 훌쩍 뛰어넘고 있었다.

5월5일의 상쾌한 아침, 대중교통 이용자들을 위해 길상사에서 가까운 지하철 4호선 삼선교(한성대 입구) 역에서 오전 8시부터 셔틀버스를 운행했지만, 서둘러 온 몇몇 가족들은 먼저 도착했고 뒤이어 일년새 몰라보게 자라난 어린이들이 지난 밤의 설레임으로 뒤척인 듯 들뜬 표정으로 속속 도착해 일주문을 들어섰다.

9시 30분, 꽹과리 소리로 시작된 길놀이가 입장하는 어린이들과 선생님, 부모님들을 기쁘게 맞으며 흥을 돋우었고 지암 스님(불광사 주지)의 대회사에 법경 스님(조계종 포교원 연수국장)의 축사에 이어 심사위원장이신 박찬갑(한국불교미술인협회 회장) 선생님이 그림그리기의 주제와 심사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 주심으로써 제4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 그리기 대회가 화려하게 시작되었다. 모처럼의 나들이에 엄마, 아빠와 함께 시원한 나무그늘 속에서, 그리고 반짝이는 은박 돗자리 위에서 저마다의 부처님을 슥슥 그려내는 아이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도 진지하고 정성스러운 모습이었다.

"이거(도장) 저기(탈춤마당)에서도 찍어줘요?" , "인형극 보느라 우리는 도장 하나밖에 못 받았어요. 어떻게해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