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보라선원 일요 명상반 진행
상태바
분당 보라선원 일요 명상반 진행
  • 불광미디어
  • 승인 2023.06.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스트레칭, 그룹 좌선, 스님과 질의응답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

나이, 종교, 숙련도, 출가여부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분당 보라선원 일요 명상반 수강생 모집 (7월 개강)

요가 스트레칭, 그룹 좌선, 스님과 질의응답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

나이, 종교, 숙련도, 출가여부 구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분당 수내에 위치한 도심 속 미국 위앙종 수행도량 “보라선원”에서 일요 명상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 수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미국 엘에이, 샌프란시스코, 뉴욕, 유럽 및 한국에서 다양한 학생들을 이끌고 있는 영화 스님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 현안 스님이 이 명상반을 지도합니다. 

이 명상반은 매주 일요일에 열리며,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을 위하여 딱딱하고 엄격한 전통적인 스타일이 아닌 격식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합니다. 명상반 참여자들은 전문 요가 강사로부터 30분간 요가 스트래칭을 지도 받은 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을 합니다. 좌선 후 모든 참여자들은 일상 속 또는 수행에서 생긴 질문과 어려움에 대해서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지도 스님은 이런 대화 속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줍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집니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010-9262-8441) “이름/사는지역/분당명상”을 보내면 됩니다. 어린이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간: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참가자격누구나 참여 가능. 나이제한 없음

참가비 안내무료

l 등록 및 문의: 010-9262-8441로 문자(이름/사는지역/분당명상) 

l 주소: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20 그린프라자 (5층 법당) 

분당 보라선원은 전철을 이용하시면 수내역 2번 또는 3번 출구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는 버스 정류장 수내역/롯데백화점(33번, G8110, 380번)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자가용으로 오시면 일요일은 지하주차장에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지도법사 현안賢安 스님

2012년부터 영화 선사(永化 禪師)를 스승으로 참선 수행했으며, 2015년부터 미국에서 명상을 지도했다.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 후 스승의 지침에 따라 한국으로 돌아와 현재 보라선원(寶螺禪院)에서 정진하며, 불교 명상반을 지도하고 있다. 국내 저서로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어의운하, 2021)가 있다.

 

요가강사 박소진

서울대병원 암센터, 강명초, 양진중, 광남중, 배봉중 출강, 만시간 스튜디오, 평창동 샨티요가원

리움미술관 리움키즈 미술명상 특강, LG CNS, 원불교 특강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