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행이 궁금하다면? 불교기본교육으로!
상태바
신행이 궁금하다면? 불교기본교육으로!
  • 최호승
  • 승인 2022.09.0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서 부처님 가르침을 따르는 불자로서의 신행에 초점을 둔 불교기본교육이 다시 열린다.

광명 금강정사(주지 지홍 스님)는 9월 16일~12월 3일 실시하는 ‘초심자를 위한 제66기 불교기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30여 년 전 시작해 매년 두 차례 진행한 불교기본교육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다.

금강정사의 불교기본교육은 조계종에서 출간한 『불교입문』과 『불교성전』을 중심으로, 이론보다는 신행 활동에 중점을 뒀다. 초심자들이 사찰에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돕는 안내 시간과 적극적인 소통과 활발한 봉사활동, 찬불가 등 다양한 신행을 소개하는 시간도 있다. 일요법회 참여, 해인사 새벽예불과 새벽기도 동참도 교과과정이 포함됐다. 조계종 교육아사리 동명 스님을 비롯해 가섭 스님, 여러 번역서를 낸 경전 이야기꾼 이미령 작가가 이번 불교기본교육에 강사로 나선다.

금강정사는 “많은 이들이 불교기본교육을 통해 불자로서 행복한 삶, 보람 있는 삶, 세상에 이바지하는 삶을 만들어나가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금요반은 9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토요반은 9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금강정사 홈페이지나 이메일(dongmyong@hanmail.net)로 문의할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