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 20년 소중한 순간 대국민 공모전
상태바
템플스테이 20년 소중한 순간 대국민 공모전
  • 최호승
  • 승인 2022.07.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선사 템플스테이
서울 금선사 템플스테이

지난 20년간 템플스테이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대국민 공모전이 시작됐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8월 1일~9월 12일 ‘템플스테이 20주년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템플스테이 20주년을 기념하고 출품작 중 우수작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는 한편, 내외국인에게 템플스테이를 다시 알리는 게 목적이다.

공모전 분야는 2개다. 템플스테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 분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성인과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이 참가하는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다.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의 주제는 ‘템플스테이와 함께한 순간’이다. 영상, 사진, 수필, 그림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영상은 숏츠 영상이나 3분 이내의 영상물(성인), 사진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 파일(성인), 수필은 템플스테이를 소재로 한 자유로운 형태의 글을 제출하면 된다. 그림도 템플스테이를 소재로 한 자유로운 형태의 그림을 4절지(11~13세) 혹은 8절지(5~10세) 크기의 작품을 스캔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20thcontest@templestay.com)로 파일과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는 ‘친환경 템플스테이·사찰음식’, 그리고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의 불교문화유산’을 주제로 작품을 모집한다. 각 주제를 테마로 완성된 일러스트, 캐릭터의 2D, 3D 디자인을 공모하며, 응모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파일과 함께 온라인 이메일(digitalcontest@templestay.com)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사업단은 템플스테이 체험 분야와 불교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수상자로 총 49명을 선정, 상금 총 3,800만 원을 수여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