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거울처럼 들여다보는 이들의 신묘하고 지혜로운 인생 풀이법!
상태바
운명을 거울처럼 들여다보는 이들의 신묘하고 지혜로운 인생 풀이법!
  • 불광미디어
  • 승인 2022.06.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사(道士), 운명을 거울처럼 들여다보는 이들의

신묘하고 지혜로운 인생 풀이법!

 

 

 

인생도처유상수(人生到處有上手)’,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이 북송 시인 소동파의 인간도처유청산(人間到處有靑山)’을 패러디한 경구(警句). 인생을 살다 보면 발걸음이 닿는 곳곳에 각각의 분야에서 깨달음을 얻은 상수(고수)가 있다는 말이다. 실로 그렇다. 어디를 가든 인생의 고수들이 있기 마련이다. 그러한 사람들은 갖은 경험과 시행착오 속에서 피··눈물을 흘리며 전문적인 스킬과 노하우를 완성하게 된다. 그들은 고수를 비롯해 달인, 장인, 프로(전문가)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인간의 운명을 다루는 분야에서는 그러한 고수들을 도사(道士)라고 부른다. 운명을 거울처럼 들여다보는 이들이다. 그들의 주특기는 미래예측이며, 신통력을 비롯하여 의술·학술·역술을 겸비하고 있다. 최선을 다해 살아왔지만, 더 이상 논리와 이성의 힘으로는 버티지 못할 때 하늘의 섭리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그곳에 도사들이 있고, 우리 인생사를 풀어주며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이 책 조용헌의 도사열전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문((((((천문·지리·인사 등을 섭렵한 강호동양학자 조용헌이 강호의 숨은 도사들과 교류하며 직접 듣고 체험한 신비롭고 진기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도사들의 출신 성분부터 수행법, 신통력 등을 아주 흥미롭게 다루고 있지만, 무엇보다 뛰어난 건 그들의 실제 활약상을 통해 단편적으로 바라보던 우리의 세계관과 인식을 훨씬 넓혀주는 것이다. 우리가 모르고 있는 세계가 있다는 것, 그 속에 우리가 그토록 찾던 인생 문제의 해결책이 숨겨져 있다는 것, 그래서 좀더 지혜롭고 평온하게 삶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는 즐거움과 가치가 충분하다.

과학이 점령한 시대, 하지만 이성과 논리로 풀지 못하는 인생의 난제들이 수북하다. 보이지 않는 세계의 원리와 작용을 볼 줄 알아야 한다. 도사들의 영발에 그 해답이 있다. 영발이란 ()’에서 발사되는 직관적인 통찰력이다. 예로부터 논리와 이성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들 앞에서 인간은 절망하지 않고 자연에 기대어 신을 불러내 온갖 난관을 극복해왔다. 예상 못한 변수가 튀어나와 일을 망쳐버리는 경험을 자주 하다 보면 운()이나 하늘의 뜻, 인간의 팔자 등을 깊이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어느덧 이성 너머에서 전해지는 신묘한 힘이 느껴진다. 좋은 삶을 살기 위한 힌트를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